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디오텍, 의료기기 전문기업 자원메디칼 인수

최종수정 2015.08.17 13:51 기사입력 2015.08.17 13:51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 셀바스AI 이 자회사 힘스인터내셔널을 통해 체성분 분석기 및 혈압계를 개발하는 의료기기 전문기업 자원메디칼의 지분 100%와 경영권을 226억원에 인수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에 따라 디오텍은 자원메디칼의 의료기기 기술, 제품 라인업과 디오텍의 IT소프트웨어 기술력을 융합해 유-헬스케어(u-Healthcare)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입하게 됐다고 전했다.

자원메디칼은 1993년 설립된 국내 의료기기 전문기업이다. 자체 기술로 개발한 병원용 혈압계와 체성분 분석기로 병원에서의 높은 인지도와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최근 중국 등 글로벌 10여개국 이상에 체성분 분석기의 수출이 늘면서 해외 매출이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디오텍은 이런 기술력과 시장성을 가진 자원메디칼의 인수를 위해 신중한 검토를 진행했다. 지난해 힘스인터내셔널 인수 때부터 소프트웨어 기술을 통해 제품 혁신이 가능한 산업과 사업기회를 찾았고, 힘스인터내셔널과 함께 자원메디칼을 디오텍의 미래 성장을 견인할 신성장동력으로 보고 지속적인 협상을 진행해 왔다.

곽민철 디오텍 대표는 "스마트폰 기반 사업의 급속한 환경 변화에 디오텍은 또 한번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신성장 동력이 필요했다"며 "작년에 인수한 힘스인터내셔널은 전년 대비 20% 수준의 해외 매출 성장을 이루며 성공적인 PMI를 마쳤고 빠른 시일 내에 자원메디칼과 힘스인터내셔널을 합병해 헬스케어 사업을 본격화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디오텍은 인공지능 기술을 바탕으로 음성, 필기, 영상 데이터를 헬스케어, 교육, 보안 등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딥러닝 전문기업이다. 주요 제품으로는 디오펜, 디오노트, 디오딕, 디오스피치 등이 있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숫자 운세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