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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동후디스, '후디스 그릭' 2000만개 판매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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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초 그릭요거트…그리스 전통 홈메이드 개별발효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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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일동후디스는 '후디스 그릭'이 올 상반기 2000만개 판매를 돌파하며 높은 인기를 얻고있다고 4일 밝혔다.

후디스 그릭이 식품첨가물 없이 우유와 유산균만으로 만들어져 우유 2배의 단백질과 칼슘이 함유, 아침대용식과 건강한 다이어트 식품으로 주목 받고 있기 때문이다.
그릭요거트는 미국의 건강잡지 헬스(Health)지가 세계 5대 건강식품으로 선정한 것으로 최근 미국에서는 건강식, 아침대용식으로 인기가 높아지면서 전체 요거트 시장의 40%를 넘어서고 있다.

국내에서는 일동후디스가 2012년 처음으로 후디스 그릭을 선보이며 그리스 전통 홈메이드 방식의 새로운 떠먹는 요거트 시장을 만들었다.

국내 최초 그릭요거트 후디스 그릭은 그리스 전통 홈메이드 개별발효 방식으로 만든 제품으로 안정제, 색소 등 인공첨가물을 전혀 쓰지 않고, 신선한 우유를 농축한 후 각각의 용기에 담아 개별 발효시켰다.
단백질, 칼슘 등 2배의 우유 영양과 1500억 마리 이상의 생유산균(80g 기준)이 담겨있고, 쉽게 흐르는 기존의 떠먹는 요거트와 달리 거꾸로 들어도 흘러내리지 않을 만큼 진하고 단단하다.

최근에는 1A등급 원유보다 10배 더 엄격한 기준으로 단일목장에서 생산된 유기농 원유와 유산균만으로 만든 '후디스 오가닉 그릭 퓨어', 한국인들의 입맛에 맞춘 '후디스 그릭 오가닉 네이처'도 출시했다.

또 3∼4인의 가족, 친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450g 대용량 가정용 그릭요거트인 후디스 그릭 플레인과 무설탕 저지방도 출시해 그릭요거트 시장을 계속 넓혀 나가고 있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단백질, 칼슘 등 우유 영양이 2배 함유된 후디스 그릭은 필수 영양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어 어린이와 노약자의 건강간식은 물론 건강한 다이어트를 추구하는 2030 여성들에게 꾸준히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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