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中 증시 불안에도 'IPO 대어'는 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차이나리·초상증권 홍콩 상장 준비

[아시아경제 조목인 기자]증시 불안에도 불구하고 굵직한 중국 금융사 두 곳의 상장 소식이 들려왔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중국 최대 재보험사 차이나리와 중국 6위 증권사 초상증권이 홍콩 증시에서 기업공개(IPO)를 단행할 계획이라고 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차이나리는 지난주 상장 관련 서류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상장 시기는 4분기께, 규모는 20억달러 정도로 예상된다. 이회사는 중국 재보험 시장을 독점하고 있다. 사업 영역은 재보험에서부터 자산관리까지 다양하다.

상하이 증시에 상장돼 있는 초상증권은 수주 내에 홍콩 증시 IPO 신청서를 제출할 계획이다. 초상증권 역시 4분기 상장을 계획하고 있다. 지난 6월에만 해도 40억달러 규모의 자금을 조달할 계획이었으나 최근 증시 폭락세에 따라 목표 자금액은 다소 낮아질 수 있다고 WSJ은 전했다. 지난달 한달 동안 상하이증시는 14% 급락했고 홍콩 항생지수는 6% 빠졌다.

초상증권의 지난해 순익은 39억위안으로 전년 대비 73% 증가했다.


조목인 기자 cmi072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