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격호-동빈 부자 한달만에 만남…"화해했다" vs "문전박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롯데그룹 "5분간 웃으며 얘기하고 인사나눴다. 신동주 전 부회장도 동석했다"
신선호 사장 "신 총괄회장, 신동빈 회장 문 열고 들어오자 나가라"고 해…대화 못나눠, 신 전 부회장 동석 안해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신격호 롯데그룹 총괄회장과 신동빈 회장의 두 부자간 만남은 어떻게 끝이 났을까. 신 회장이 지배하는 롯데그룹의 말처럼 웃으면서 인사를 나눴을까. 아니면 신동주 전 일본 롯데홀딩스 부회장측 인사로 분류되는 신선호 일본 산사스 사장의 말처럼 만나지도 못하고 문전박대를 당했을까.
롯데그룹 경영권 분쟁을 놓고 치열하게 대립중인 신 총괄회장과 신 회장이 3일 롯데호텔 집무실 34층에서 전격적으로 회동한 가운데 이들 만남 여부를 놓고 신 회장 측과 신 전 부회장 측이 엇갈린 진술을 하고 있다.

롯데그룹은 이날 기자들에게 회동 직후 공식 브리핑을 통해 "신 총괄회장과 신 회장의 5분 정도 만났다"며 "출장 잘 다녀왔다고 서로 인사를 주고 받았다"고 말했다.

롯데그룹의 설명에 따르면 신 회장은 아버님께 "이번 일로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고 사과했다. 이에 신 총괄회장은 "어디 갔다 왔냐" 고 물었고, 신 회장이 "금일 동경에서 돌아왔습니다"고 대답하자 신 총괄회장은 "어허, 그러냐"고 말했다. 신 회장은 다시 한 번 "걱정을 끼쳐드려 매우 죄송합니다"고 말했다.
롯데그룹은 이번 만남으로 신 총괄회장과 신 회장과의 화해로 본다는 입장을 내놨다. 이 관계자는 "화해한 것으로 본다"며 "동석한 사람에 따르면 서로 웃으며 좋게 인사했기 때문"이라고 화해의 근거를 제시했다. 5분의 시간이 지나치게 짧다는 의견에 대해서는 충분한 시간이었다고 해석했다. 또 신동주 전 부회장이 동석했지만 별다른 언급을 하지 않았던 것으로 알려졌다고도 했다.

반면 신 전 부회장측으로 알려진 신 사장의 설명은 180도 다르다. 신 사장은 이날 신 총괄회장과 신 회장의 만남 이후 롯데호텔에서 기자들을 만나 "신 총괄회장은 신 회장이 집무실 문을 열고 들어오자 바로 나가라고 했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이는 롯데그룹이 신 총괄회장과 신 회장이 5분간 만나 인사를 나눴으며 화해를 한 것 같다고 밝힌 입장과 정반대의 내용이다.

그는 "신 총괄회장이 몹시 격노해 있는 상태로 웃으며 인사하고 그럴 분위기가 전혀 아니다"라고 첨언했다.

신 사장은 "신 회장이 신 총괄회장에게 찾아오겠다고 한 것이 아니라 갑자기 집무실로 들어왔고 총괄회장이 몹시 화가 난 얼굴로 나가라고 소리쳤다"고 했다. 그는 신 총괄회장 집무실 안에 자신과 롯데측 인사 2명이 함께 있었다고 덧붙였다.

신 전 일본 롯데홀딩스 부회장과는 만남 시도조차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신 사장은 "신 전 부회장이 집무실 바로 옆방에 있었지만 신 회장은 형을 만나지 않고 그냥 돌아갔다"고 밝혔다. 이는 롯데그룹이 밝힌 3자 회동이 있었다는 내용과도 다른 내용이다.

이에 대해 롯데그룹은 신선호 사장의 발언이 모두 거짓말이라고 밝혔다. 롯데 관계자는 "5분간의 면담과 인사가 있었고 신 전 부회장도 함께 있었다"고 반박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