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이덴티티게임즈, 19일 '파이널판타지14' OBT 시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D
원본보기 아이콘

8월 19일 '파이널판타지14' OBT 시작
5일부터 클라이언트 사전 다운로드
9~12일 사전 캐릭터 생성 이벤트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파이널판타지14'가 오는 19일 정식 오픈 베타 테스트(OBT)를 시작한다.
아이덴티티모바일은 3일 온라인 다중이용자 역할수행게임(MMORPG) '파이널판타지14'의 오픈 관련 소식 안내 영상을 통해 향후 일정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ff14.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클라이언트 사전 다운로드 및 캐릭터 사전 생성, 기자 간담회, 프로듀서 레터라이브 한국편, 사전 오픈 안내 등 향후 일정에 대한 내용이 포함됐다.

회사 측은 파이널판타지14의 오픈 당일 보다 빠르고 원활한 게임 접속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5일 낮 12시부터 오픈 전까지 홈페이지 내 자료실(http://www.ff14.co.kr/download/)을 통해 클라이언트 사전 다운로드를 제공한다.
이어, 9일 정오부터 12일 자정까지 사전 캐릭터 생성 이벤트가 진행된다.

파이널판타지14는 '모그리'와 '초코보' 등 2개의 데이터센터로 구성돼 있다. 각 데이터센터마다 5개의 서버가 있고, 이벤트 기간 동안 데이터센터 별 1개씩 총 2개의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다.

또 오는 12일에는 기자 간담회가 진행된다. 이 행사에선 한국 세부 서비스 일정, 유료화 정책, PC방 혜택 등이 공개될 예정이다.

13일 저녁 9시에는 스퀘어에닉스의 요시다 나오키 PD가 직접 참여하는 한국판 프로듀서 레터라이브 특별편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유저들이 자유 게시판에 남긴 질문에 대해 요시다 나오키 PD가 직접 대답하는 파이널판타지14의 전통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다.

끝으로, 파이널판타지14는 오는 8월 14일 오전 6시부터 18일까지 사전 오픈하고 19일부터 정식 OBT를 시작한다.

사전 오픈부터 18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해당 데이터는 초기화 없이 정식 OBT까지 그대로 이어진다. 단, 이 기간에는 상황에 따라 점검이 진행될 수 있다.

배성곤 아이덴티티모바일 온라인사업본부 부사장은 "파이널판타지14를 기다려주시는 유저들의 궁금증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기 위해 향후 일정에 대한 안내 영상을 공개하게 됐다"며 "사전 다운로드 및 사전 캐릭터 생성, 레터라이브 등 향후 진행되는 일정에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했다.

한편, 오는 5일부터 파이널판타지14 '콜렉터즈 에디션'이 판매될 예정이다. 해당 패키지는 2000개만 판매되는 한정판이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