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세계친환경디자인박람회조직위원회가 박람회 공식 마스코트인 ‘Eco-5 Family’를 알리기 위해 ‘숨은 마스코트를 찾아라!’이벤트를 개최한다.
마스코트는 ‘자연의 친환경과 인간의 디자인을 융합해 생명의 땅 전라남도에서 새로운 삶을 모색하는 다섯 손가락 가족’을 모티프로 개발됐고 네이밍 공모전을 통해 지난 5월 ‘Eco-5 Family’라는 공식 이름을 얻었다.
조직위는 ‘Eco-5 Family’웹툰 제작, 마스코트 인형탈 퍼포먼스 등 온·오프라인 홍보에 활용하고 캐릭터별 생활용품으로 디자인 해 제공하는 등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상표권 등록을 진행 중이다. 또한 내년 5월 박람회장에서는 마스코트가 주인공이 되는 현장 공연을 통해 박람회의 주제를 부각할 계획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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