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대 글로벌전략형 SUV '크레타', 계약폭주에 대기기간만 석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현대차의 글로벌 전략 SUV '크레타'

현대차의 글로벌 전략 SUV '크레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현대자동차가 인도에서 최초로 출시한 글로벌 전략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크레타가 흥행대박을 기록하고 있다.

30일 현대차에 따르면 지난 21일 인도에서 시판을 시작한 크레타는 출시 일주일만에 3000대의 계약이 체결됐다. 사전예약분(1만8600대)를 포함하면 출시 전후 한달새 2만3000여대가 계약됐다. 이는 첫 공급물량(7000대)을 3배 이상 뛰어넘은 것. 당장 계약해서 크레타를 받으려면 최소 석달은 기다려야 한다.
크레타의 인기비결을 꼽으면 우선 인도의 취약한 도로 사정을 고려해 고장력 강판을 사용하고 벌집 구조를 채택해 차체가 튼튼하면서도 정제된 곡선미를 담은 '플루이딕 스컬프처 2.0'(Fluidic Sculpture 2.0) 디자인을 채택했다. 자가운전과 여성운전자가 늘어나는 경향을 고려해 자동변속기 모델도 내놓았다.

크레타는 1.6 감마듀얼 VTVT 가솔린 엔진, 1.6 U2 CRDi VGT 디젤 엔진과 1.4 U2 CRDi 디젤 엔진 등 세가지 모델이 시판 중이다. 가격은 1.6 가솔린 기본형이 85만9558루피(1561만원), 1.6디젤 최고급형이 136만156루피(2469만원)로 각각 책정됐다.

크레타는 현대차 첸나이공장에서 생산되고 있으며 현재 월 생산량은 5000대로 향후 7000대까지 늘릴 계획이다. 현대차는 인도에서 크레타를 연간 10만대 판매한다는 목표이며 이르면 8월 중 중동, 중남미, 아프리카 등에도 출시할 계획이다.


이경호 기자 gungh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