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U+, 전국 매장을 '고객 맞춤형'으로 새단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LG유플러스가 전국의 스퀘어 매장을 '고객 맞춤형'으로 새단장했다고 29일 밝혔다.

스퀘어 매장은 4가지 유형으로 분류했다. 철저한 상권분석에 기반해 ▲주거단지는 주거복합형 ▲오피스단지는 원스톱 서비스형 ▲대학가는 아지트형 ▲대형번화가는 오픈체험형이다. 유형별로 주요 고객들이 많이 찾는 특성을 감안해 매장 내외부 인테리어 디자인을 차별화한 점이 특징이다.
우선 주거단지와 상가가 밀집한 지역은 주거복합형 매장으로 꾸며진다. 주로 초중고 자녀를 둔 30~40대 주부와 가족 등이 많이 찾는 만큼, 가족 고객을 위한 편안한 상담공간으로 마련된다. 사물인터넷(IoT) 시연공간 및 가족형 4인 상담석, 카페형 2인석, 키즈석 등 다양한 상담공간이 눈에 띈다.

오피스 등이 몰려 있는 지역은 원스톱 서비스형 매장으로 바뀐다. 30~50대 바쁜 직장인들이 점심시간에, 혼자 방문하는 경우가 많은 점에 착안해 빠른 상담진행을 위한 1인석 및 VIP 상담석이 준비된다. 도시적이고 깔끔한 분위기 연출을 위해 매장 내부의 전체적인 색감 톤은 화이트 컬러가 사용된다.

이와 함께 대학가 상권에 들어서는 아지트형 매장의 경우 10~20대 젊은 학생에 초점을 맞췄다. 신제품에 관심이 많고 상품에 대한 정보력도 뛰어나 제조사별 체험존 등이 매장에 채워진다. 혼자보다는 친구 등 2명 이상이 방문하는 경우가 많아 2~3명이 함께 앉아 상담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마지막으로 대형 번화가에 적합한 오픈체험형 매장은 퇴근 후 방문하는 직장인, 나들이 나온 가족 단위 고객, 쇼핑객 등을 위해 집기 배치를 달리하는 등 공간의 변화를 꾀했다.

LG유플러스는 최근 4가지 유형의 매장 인테리어를 우선 시청역, 신촌, 대화역, 부산 등 6곳 직영점에 시범 적용했으며, 8월부터는 연내까지 LG유플러스 전국 직영점과 대리점 160여곳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시범 매장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 등을 실시해 내년에 나머지 매장에도 미센트릭 가치를 적용해 나갈 예정이다.

최재영 LG유플러스 현장마케팅 담당은 "한 가지였던 매장 유형이 상권과 고객특성에 맞는 맞춤형 매장으로 새롭게 달라지는 만큼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단순한 공간의 변화를 넘어 매장 유형에 따른 고객 응대방법 등에 대한 직원교육도 병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