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윤장현 광주시장, “청년의 꿈을 응원합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세계청년축제

세계청년축제

AD
원본보기 아이콘

" 광주시, 청년 창업자들에게 대형 파라솔 지원"
“청년에게 귀 기울이고 눈높이를 맞추는 축제”호평 이어져
윤장현 시장 “소나기 피하며, 소중한 꿈 펼치기 바란다”



[아시아경제 노해섭 ] “청년의 꿈을 응원합니다. 청년의 큰 우산이 되어드리겠습니다.”
광주광역시가 길거리 창업에 나선 청년들에게 대형 파라솔을 지원하기로 했다.

광주시는 세계청년축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는 청년마켓 참여자들에게 대형 파라솔 150개를 지원, 행사가 끝난 후에도 이를 회수하지 않고 청년들이 창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와 관련, 광주시 청년인재육성과 관계자는 “돈이 없어도 꿈을 포기하지 않는 청년들을 응원하는 우리의 작은 배려다”고 밝혔다.
주중 150개 팀, 주말 250개 팀이 참여하는 청년마켓은 지난 5일부터 12일까지 광주 동구 금남로와 신서석로 일대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청년들이 직접 제작한 액세서리, 그릇, 가방, 장식용품, 문구류 등 다양한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년들은 자신의 아이디어를 상품화해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로, 열정과 도전, 끼가 가득 넘치는 청년들을 위한 축제가 열린다는 소식에 광주를 찾았다.

이들은 “광주에서 열리는 청년축제는 청년들이 무엇을 원하고, 무엇을 생각하는지 귀 기울이고 눈높이를 맞추는 최고의 축제다”며 “길거리 창업자들에게 꼭 필요한 파라솔을 지원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입을 모았다.

지난 5일 청년마켓을 방문한 윤장현 시장은 “파라솔 아래서 소나기를 피하면서 소중한 꿈을 마음껏 펼치기를 바란다”며 “이 파라솔 하나면 우리 청년들이 꿈을 두려울 것 없을 것이다”고 청년창업자들을 격려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