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성준, 공동선두 "루키돌풍~"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그린브라이어 셋째날 4언더파 "생애 첫 우승 GO", 우즈 공동 47위

박성준, 공동선두 "루키돌풍~"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준 골프전문기자] 박성준(29ㆍ사진)의 '루키 돌풍'이다.

5일(한국시간) 미국 웨스트버지니아주 화이트설퍼스프링스 디올드화이트TPC(파70ㆍ7287야드)에서 끝난 미국프로골프(PGA)투어 그린브라이어클래식(총상금 670만 달러) 셋째날 4언더파를 보태 당당하게 공동선두(11언더파 199타)로 올라섰다. 제이슨 본과 션 오헤어, 브라이스 몰더(이상 미국) 등이 공동선두에서 치열한 몸싸움을 벌이고 있는 상황이다.
2, 8, 10, 16번홀에서 깔끔하게 버디만 4개를 솎아냈다. 페어웨이는 두 차례, 그린은 딱 세 차례만 놓치는 정교한 필드 샷을 동력으로 삼았다. 박성준에게는 무엇보다 첫날 6번홀(파4) 보기 이후 48홀째 '무보기 플레이'를 펼치고 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3라운드 평균 홀 당 1.73개의 퍼팅으로 그린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2011년 일본으로 건너가 3년 만인 2013년 바나 H컵 KBC오거스타에서 일본프로골프투어(JGTO) 생애 첫 우승을 일궈낸 선수다. 그 해 12월 PGA 2부투어 격인 웹닷컴투어 퀄리파잉(Q)스쿨에 도전해 공동 3위에 올랐고, 지난해는 JGTO 8경기와 웹닷컴투어 15개 경기를 동시에 소화하는 강행군 끝에 9월 파이널시리즈 상금랭킹 45위 자격으로 올 시즌 PGA투어에 입성했다.

지난 1월 휴마나챌린지에서 공동 2위를 차지해 이미 연착륙에 성공했다. 이후 이렇다 할 성적을 올리지 못해 주춤했지만 미국의 서로 다른 잔디에 적응하면서 노하우를 쌓고 있다. 이날은 실제 최대 316야드의 장타에 정확도를 가미해 생애 첫 우승에 대한 기대치를 부풀리고 있다. 디오픈 출전권이라는 전리품도 욕심나는 대목이다. 상위 12명 가운데 4명에게 세인트앤드루스행 티켓을 준다.
한국은 노승열(24)이 2언더파를 보태 공동 12위(8언더파 202타)에서 디오픈 출전권을 확보하기 위해 분전하고 있고, 배상문(29)과 김민휘(23)가 공동 47위(4언더파 206타)에서 뒤따르고 있다. 타이거 우즈(미국)가 이 그룹에 있다. 버디 4개와 보기 3개, 더블보기 1개로 1타를 까먹었다. 전날에 이어 티 샷이 흔들리면서 고전했고, 그린에서도 어려움을 겪었다.


김현준 골프전문기자 golfk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