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메르스 청정지역 전남서 힐링하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남도, 대한민국명품관광대전에 홍보관·스탬프 투어 등 마케팅 총력"

[아시아경제 노해섭 ]메르스 청정지역을 유지하고 있는 전라남도가 그동안 잠시 중단했던 관광마케팅 활동을 정상 가동키로 했다.
전라남도(도지사 이낙연)는 메르스로 침체된 지역 관광산업을 회복하기 위해 메르스 청정지역임을 집중적으로 홍보하는 등 적극적인 관광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일 밝혔다.

이를 위해 오는 9일 서울 동대문 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리는 2015 대한민국 명품관광대전에 전남관광 홍보관을 설치해 생태, 힐링 등 전남의 비교우위 관광자원을 홍보, 여름 휴가철 관광객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9월에는 부산에서 열리는 국제관광전에 참여해 국내외 관광객을 전남으로 유치할 계획이다.
또한 여름에 가볼만한 관광지를 추천한 ‘두근두근 남도로 떠나는 여름여행’홍보 책자를 제작, 전국 주요 관광안내소, 고속도로 휴게소 등 다중이 이용하는 곳에 비치하고, 전남관광정보센터(061-285-9045)에 연락하면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도록 했다.

전라남도가 추천하는 관광지 스탬프 투어도 실시한다. 오는 13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되며, 22개 시군 60개소 추천 관광지 중 2개부터 10개까지 스탬프 날인을 하면 개수에 따라 전남의 우수 농수산물을 기념품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스탬프 투어 활동지는 추천 관광지에 비치돼있거나, 남도여행 길잡이 누리집( 우편발송 요청 글을 게재하면 자택에서 받아 볼 수 있다.

지상파 방송을 통한 관광홍보도 강화된다. 전남 관광지를 소개하는 오락프로그램을 시리즈물로 제작해 지상파 채널을 통해 7월 중 KBS2에 방영할 예정이다.

심남식 전라남도 관광과장은 “전남은 메르스 청정지역으로 관광객들이 지친 심신을 치유하기에 가장 적합한 지역”이라며 “메르스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수단을 동원한 적극적인 관광마케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