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홍준표, 공무원 골프대회 논란 "앞 뒤가 안맞는 정치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홍준표 경남도지사. 사진=아시아경제DB

홍준표 경남도지사. 사진=아시아경제DB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홍준표 경남도지사가 공무원 사기진작을 위해 대규모 골프대회를 열겠다는 방침을 들고 나와 논란이다.

홍 지사는 1일 취임 1주년을 맞이해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공무원 골프대회에 대한 구상을 밝혔다.
홍 지사는 "도내 2만3000여 공직자들의 일체감을 높이고 최근 공무원 연금 개편 등으로 사기가 저하된 공무원들 사기를 북돋우려고 오는 가을에 시·군 공직자가 함께 참여하는 골프대회, 노래자랑, 족구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경남도는 이에 대한 세부적인 계획을 마련해 둔 상태다. 경남도는 오는 9월 첫째 토요일에 공무원 골프대회를 여는 것을 시작으로 두 번째 토요일에 노래자랑, 세 번째 토요일에 족구대회를 열기로 예약해뒀다.

골프대회는 도청 4개팀, 창원시 3개팀, 나머지 17개 시·군에서 25개팀 등 모두 36개팀 144명이 출전해 시·군 대항전으로 진행된다. 1∼3위팀에 상금 600만원 가량을 지급할 방침이다.
홍 지사의 공무원 골프 대회 계획이 알려지자 온라인에서는 비판 여론이 들끓고 있다. 특히 그가 도지사 취임 이후 진주의료원을 폐쇄하고 무상급식을 중단한 사실 등을 거론하며 지도자로서의 판단력이 흐려졌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특히 홍 지사는 성완종 리스트에 연루돼 검찰 기소를 앞둔 상황이고, 최근 공무 차 방문한 미국에서 지인과 골프를 친 사실이 알려져 물의를 빚었다. 홍 지사는 지난 3월 미국 캘리포니아 소재 골프장에서 경남도통상주문관 등과 함께 부부동반으로 골프를 쳤다. 무상급식 중단 이후 업무수행 차 갔던 곳에서 골프 친 사실이 알려지자 비판 여론이 또 한번 들끓었다.

홍 지사는 골프 비용 400달러를 현금으로 직접 지불했다고 해명했지만 여론은 쉽사리 가라앉지 않았다.

과거 취임 당시 부패척결을 외치며 '주말과 휴일에 업자와 골프를 치는 공무원에 대해 암행감찰을 하라'고 지시했던 장본인인 홍 지사의 이같은 행보에 경남도민은 분노를 표하기도 했다.

이번 논란에 대해 경남도 측은 "시·군 대항 체육대회는 탁구와 족구, 테니스, 배드민턴, 축구 등도 진행되고 있고 골프도 그 중의 하나다"며 "골프 종목이라고 해서 부정적으로만 볼 이유가 없다"고 해명했다.

네티즌들은 '앞뒤가 하나도 맞지 않는 정치인', '지금 공무원 골프 대회를 기획하고 진행할 땐가', '뻔뻔함의 극치를 보여준다', '자기합리화도 이 정도면 너무한거 아닌가'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