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왁자디클] 셰프테이너 논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방송 프로그램에 등장하는 이른바 '셰프테이너'들을 둘러싼 논란이 온라인 세상을 달구고 있다. 본업은 요리사지만 연예인 못지않은 인기를 누리는 탓에 자칫 오해를 살만한 말이나 행동을 하면 바로 구설수에 오른다.

지난 한 주 집중포화를 맞은 이는 강레오 셰프와 맹기용 셰프였다. 우선 강레오는 같은 '셰프테이너'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최현석 셰프를 비방하는 발언을 했다는 의혹으로 공격을 받았다. 그는 한 웹진과의 인터뷰에서 "요리사가 단순히 재미만을 위해 방송에 출연하면 요리사는 다 저렇게 소금만 뿌리면 웃겨주는 사람이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 "한국에서 서양음식을 공부하면 자신이 커갈 수 없다는 걸 알고 자꾸 옆으로 튄다. 분자 요리에 도전하기도 하고"라고도 했다.
방송 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허세 가득한 소금 뿌리는 모습으로 웃음을 선사했던 최현석을 겨냥한 발언이라고 충분히 생각할 수 있다. 더군다나 최현석은 유학을 다녀오지 않은 '국내파'이며 분자요리를 시도하기도 했다. 강레오는 논란이 일자 바로 최현석을 겨냥한 것이 아니라고 해명하고 사과했다.

그러나 방송에 출연하며 스타 쉐프로 이름을 알렸던 그가 방송에 비친 동료 요리사의 모습을 문제 삼는 듯한 발언을 한 것은 네티즌들에게 불편하게 다가왔다. 또한 유학을 다녀온 그가 국내에서 요리를 배운 이들을 차별하는 듯한 발언을 한 것 역시 공분을 살만 했다.

최현석 셰프 측도 강레오의 발언에 강경한 대응을 고려했다고 한다. 이 논란은 강레오 측이 두 차례 사과를 하고 최현석이 이를 받아들이면서 마무리 됐다. 하지만 최근 열풍이 불고 있는 요리사들의 방송 출연에 대해 한 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된 것은 사실이다.
앞서 맹기용 셰프는 방송에 출연할 자질이 있느냐의 문제로 논란이 된 바 있다.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꽁치 통조림을 이용한 샌드위치를 만든 후 실력이 미치지 못하는데 외모만을 앞세워 방송에 나온다는 이미지가 덧씌워졌다.

같이 출연하는 다른 셰프들과 실력 차이가 너무 난다며 하차 요구가 이어지기도 했다. 이후 방송에서 선보인 요리는 유명 블로거의 레시피를 도용했다는 의혹에 휩싸이기도 했다. 해당 블로거가 이는 사실이 아니며 맹기용을 응원한다고 해명 글을 게재한 뒤에야 논란은 잠잠해졌다.

강레오와 맹기용을 둘러싼 이 같은 논란은 '요리사는 요리만 잘 하면 되는' 수준에서 벗어나 있다. 대중은 셰프테이너들에게 요리 실력뿐만 아니라 공인 수준의 자기 관리도 요구하고 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