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안시현, 선두 "홀인원까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E1채리티 첫날 6언더파 '깜짝선두', 김하늘 공동 2위, 전인지 공동 22위

안시현이 E1채리티 첫날 12번홀에서 티샷을 하고 있다. 사진=KLPGA 제공

안시현이 E1채리티 첫날 12번홀에서 티샷을 하고 있다. 사진=KLPGA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우래 기자] '엄마골퍼' 안시현(31ㆍ골든블루)의 화려한 귀환이다.

29일 경기도 이천시 휘닉스스프링스골프장(파72ㆍ6456야드)에서 개막한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E1채리티오픈(총상금 6억원) 첫날 홀인원까지 터뜨리며 2004년 엑스캔버스여자오픈 이후 11년 만의 우승에 도전하고 있다. 버디 5개(보기 1개)를 더해 2타 차 선두(6언더파 66타)다. 김하늘(27ㆍ하이트진로) 등 무려 8명이 공동 2위(4언더파 68타)에서 치열한 몸싸움을 전개하고 있는 상황이다.
10번홀(파4)에 출발한 안시현은 이날 12번홀(파4)에서 첫 버디를 잡아낸 뒤 14번홀(파3ㆍ174야드)에서는 7번 아이언 샷으로 홀인원을 작성했다. "6번 아이언으로 칠까 고민하다가 7번 아이언으로 낮게 쳤는데 그린 앞쪽에 맞고 굴러서 홀에 들어갔다"며 "너무 좋아서 펄쩍펄쩍 뛰었다"고 환호했다. 날카로운 아이언 샷을 앞세워 버디 4개를 더 솎아냈다. 8번홀(파3) 보기가 '옥에 티'다.

KLPGA투어에 데뷔한 2003년 국내에서 열린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CJ나인브릿지클래식에서 우승해 'LPGA투어 직행 티켓'을 거머쥔 '원조 신데렐라'다. 이듬해 미국으로 건너갔지만 승수를 쌓지 못하고 지난해 결국 국내 무대로 복귀했다. "그동안 부족했던 체력훈련에 초점을 맞췄다"며 "딸을 위해서라도 빨리 우승하고 싶다"는 각오를 더했다.

올해 일본여자프로골프(JLPGA)투어에 입성한 김하늘은 국내 첫 출전 무대에서 곧바로 우승 경쟁에 뛰어 들었다. 11번홀(파5)에서 티 샷이 벙커 턱에 걸리면서 레이 업을 하는 바람에 '4온 2퍼팅'으로 1타를 까먹었지만 이후 버디만 5개를 쓸어 담는 뒷심이 돋보였다. 지난해 준우승을 차지해 코스와도 찰떡궁합이다. 김하늘 역시 "코스공략법을 잘 알고 있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2승 챔프' 전인지는 공동 22위(1언더파 71타)에서 샷 감각을 조율하고 있다. 버디 4개와 보기 1개, 더블보기 1개를 묶었다. '디펜딩챔프' 허윤경(25ㆍSBI저축은행)은 반면 버디 4개와 보기 5개로 공동 57위(1오버파 73타)에 그쳤다. 시즌 개막을 앞두고 KLPGA투어 홍모 모델 화보 촬영 도중 무릎을 다친 안신애(25)의 복귀전 성적은 공동 109위(5오버파 77타)다. "이제 시작이니까 성적에 연연하지 않겠다"고 했다.


노우래 기자 golfm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