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J E&M, 프리미엄 UHD 전문채널 'UXN' 런칭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본격적인 UHD 콘텐츠 시대를 열어줄 100% 초고화질 영상 전문 채널이 온다.

종합 콘텐츠 기업 CJ E&M(대표 김성수)은 오는 6월 1일 프리미엄 UHD 콘텐츠 전문채널 UXN(Ultra Extraordinary Network)을 런칭한다고 28일 밝혔다.
UXN 채널은 100% UHD 콘텐츠로만 구성, 연간 400시간 분량의 UHD 콘텐츠를 선보이며 시청자에게 초고화질 영상을 제공한다. 고가의 UHD TV와 셋톱박스를 설치하고도 콘텐츠가 한정돼 아쉬워했던 시청자들의 갈증을 풀어줄 전망이다. UXN 채널은 스카이라이프와 IPTV 서비스 올레tv를 통해 우선적으로 서비스된다.

CJ E&M은 UHD의 초고화질을 체감할 수 있도록 영상미가 뛰어난 작품, 작품성과 완성도가 우수한 웰메이드 콘텐츠로 엄선해 채널 라인업을 갖췄다고 밝혔다. 명량, 국제시장, 설국열차, 수상한 그녀, 광해, 베를린 등 CJ E&M이 투자 배급한 한국영화는 물론 해외 메이저 배급사의 다양한 영화와 드라마도 다수 포함될 예정이다.

특히 미생, 응답하라 시리즈, 나쁜 녀석들 등 tvN과 OCN의 명품 드라마와 꽃보다 시리즈 등 예능 프로그램 등도 포함하며 콘텐츠를 다양화해, 시청자들에 더욱 다채로운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CJ E&M의 관계자는 “그 동안 콘텐츠 경쟁력 향상을 위해 UHD 장비를 갖추고 촬영기술을 개발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통해 경험을 축적했다.”며 “초고화질로 상향 표준화되는 시장 변화에 발맞춰 UHD 킬러 콘텐츠 제작을 확대하고 관련 시장을 선점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UHD는 초고화질(Ultra High Definition)의 줄임말로 1920X1080의 해상도를 구현하는 기존 Full HD보다 4배 높은 3840X2160의 해상도를 구현하는 차세대 영상기술이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