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대차, 로보카폴리와 함께하는 교통안전 교실 실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어린이집·유치원 어린이 대상 '로보카폴리' 활용한 교통안전 교육 실시
애니메이션 상영, 체험교육, 교보재 증정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
2013년 첫 실시 후 2년간 약 4만명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 실시
농어촌 지역 등 상대적 교육 소외지역에는 이동 차량으로 교육

현대차는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이하 안실련)과 함께 서울 및 전국 어린이집과 유치원 어린이를 대상으로 어린이들의 교통안전 의식개선 및 사고예방을 위한 ‘2015 로보카폴리와 함께하는 교통안전 교실’을 실시한다. 왼쪽부터 박연홍 안실련 안전사업위원장, 한성모 상록수 어린이집 원장, 김태언 현대차 CSV경영팀 팀장이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

현대차는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이하 안실련)과 함께 서울 및 전국 어린이집과 유치원 어린이를 대상으로 어린이들의 교통안전 의식개선 및 사고예방을 위한 ‘2015 로보카폴리와 함께하는 교통안전 교실’을 실시한다. 왼쪽부터 박연홍 안실련 안전사업위원장, 한성모 상록수 어린이집 원장, 김태언 현대차 CSV경영팀 팀장이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현대차가 인기 만화 캐릭터를 활용한 쉽고 재밌는 교육으로 어린이 교통안전 문화 확산에 본격 나선다.

현대자동차는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이하 안실련)과 함께 서울 및 전국 어린이집과 유치원 어린이를 대상으로 어린이들의 교통안전 의식개선 및 사고예방을 위한 '2015 로보카폴리와 함께하는 교통안전 교실'을 실시한다.
현대차는 27일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상록수 어린이집에서 현대차 관계자, 안실련 관계자, 어린이집 교사 및 어린이 총 60여명과 함께 올해의 첫 수업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박연홍 안실련 안전사업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현대자동차와 함께 안전문화 확산에 동참하게 되어 뜻깊다"며 "어린이들이 교통사고의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대차는 지난 12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키즈현대 홈페이지(http://kids.hyundai.com)를 통해 신청 접수를 받고 있으며 올해는 200개 교실 약 7000여명의 어린이가 교육을 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현대차가 실시하고 있는 로보카폴리와 함께 하는 교통안전 교실은 보행 중 초등학생 교통사고 사망자 가운데 저학년(1, 2학년)생의 비중이 50.2%로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는 점에 착안, 이들 저학년 어린이들의 교통사고 예방 교육을 집중적으로 실시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해 지난 2013년 처음 사업을 시작하게 됐다.

현대차는 첫해에 서울 및 전국 6대 광역시에 위치한 초등학교 1, 2학년 돌봄교실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고 이후 전국 어린이집·유치원으로 대상을 확대해 2년간 약 4만 여명에게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애니메이션 '폴리와 함께하는 교통안전 이야기' 상영 ▲그림 자료를 활용한 이론 교육 ▲게임, 역할극 등을 통한 실습 교육 ▲가정용 교보재 증정 등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하며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올해는 농어촌 지역 등 상대적 교육 소외 지역 어린이들도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스타렉스 차량을 활용한 '교통안전 체험차량'을 운영해 차량 실내 안전벨트 착용 및 승하차 방법, 차량 외부 사각지대 찾아보기, 안전하게 자전거 타는 방법 등 다양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로보카폴리와 함께하는 교통안전 교실은 수업의 재미와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을 활용함으로써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현대차는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미래를 책임질 어린이들을 위해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