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에스티팜, 원료의약품 생산 반월공장 준공식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
27일 에스티팜의 원료의약품 생산시설인 반월공장 준공식에서 (왼쪽 다섯번째) 동아쏘시오그룹 강신호 회장, 김인규 경인식약청장, (오른쪽 끝)에스티팜 임근조 사장이 준공 기념 떡 커팅을 하고 있다.

27일 에스티팜의 원료의약품 생산시설인 반월공장 준공식에서 (왼쪽 다섯번째) 동아쏘시오그룹 강신호 회장, 김인규 경인식약청장, (오른쪽 끝)에스티팜 임근조 사장이 준공 기념 떡 커팅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사장 강정석)의 계열회사인 에스티팜(대표이사 임근조)은 27일 오전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반월공단에서 원료의약품 생산공장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동아쏘시오홀딩스 강신호 회장과 강정석 사장, 동아에스티 김원배 부회장, 박찬일 사장, 동아제약 신동욱 사장, 에스티팜 임근조 사장 등 동아쏘시오그룹사 임직원과 김인규 경인지방식약청장, 에스티팜 해외 파트너사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반월공장은 에스티팜이 회사의 비전인 ‘세계적 수준의 원료의약품으로 신뢰받는 글로벌 기업’을 달성하고, 향후 5년 내 두 배 이상의 매출액 확대를 위해 건설된 생산시설이다.

지난 2014년 2월에 착공해 대지면적 8800㎡(약 2700평), 연면적 7400m2(약 ,200평)에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건설됐으며,10만2000 리터의 원료의약품을 생산할 수 있는 설비를 갖췄다.

국내(KGMP)와 글로벌 수준(cGMP, EUGMP)의 우수의약품 생산관리 기준뿐만 아니라 의약품상호실사협력기구(PIC/S) 등의 기준에 맞춰 설계돼 해외 진출이 가능하다.
개의 생산 구획으로 나눠져 있어 한 개 공장에서 각기 다른 4개의 제품생산이 가능하며, 최신의 공정 자동화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안정된 원료의약품의 생산 공정 및 운영 관리가 가능하다.

반월공장은 현재 국내 GMP 허가를 위한 공정 밸리데이션(Process Validation)을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 허가 완료 후 이르면 9월부터 간염치료제와 에이즈치료제, 결핵치료제 등의 원료의약품 생산을 시작할 예정이다.

동아쏘시오그룹 강신호 회장은 준공식에서 “기업이 성과를 내려면 우선 사람이 있어야 하고 또한 생산 인프라가 제대로 구축되어야 한다”며 “세계적 수준의 생산공장을 짓게 된 만큼 이번 신축 공장을 발판으로 삼아 세계적인 원료의약품 개발사로 성장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에스티팜은 원료의약품 전문 제조 회사로, 시화 공단에 6개 동의 개별 생산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미국 FDA를 비롯해 국내외 기관의 우수의약품 생산관리 기준을 통과한 설비를 갖추고 간염치료제와 에이즈치료제 등을 주로 생산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총 965억 원의 매출액 중 미국과 유럽 등에 67%인 651억 원을 수출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