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편의점 아이스크림은 지금 ‘디저트’로 변신 中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편의점 CU, 콘모나카 타입 매출 비중 최근 5년간 20.4% 뛰어…바(Bar) 타입은 10% 감소

.

.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경기 침체 속에서도 급성장을 계속하고 있는 ‘디저트’가 아이스크림 판도까지 변화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편의점 ‘CU(씨유)’가 최근 5년간 아이스크림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통적인 빙과 형태인 바(Bar) 타입 아이스크림의 매출 비중은 2012년 34.8%에서 2015년 (~5월) 24.8%로 크게 감소했다. 반면 최근 디저트 아이스크림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콘모나카 타입 아이스크림은 2012년 32.4%에서 올해 52.8%로 무려 20.4%포인트 증가했다.
.

.

원본보기 아이콘

이는 최근 디저트 문화가 하나의 식생화 문화로 자리 잡으면서, 더위와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즐겨 먹던 빙과형 바(Bar) 타입이나 튜브형 대신 ‘베이커리’와 함께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콘모나카 타입 아이스크림을 선호하는 고객이 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잡기 위한 업체들의 노력도 한층 뜨거워지고 있다.
CU(씨유)는 지난 1월에 국내 최대 크기의 ‘CU 빅 모나카’ 아이스크림’ (1500원, 150㎖)을 출시한 데 이어, 지난 1월과 3월에는 롯데와 함께 ‘마카롱 본젤라또 아이스크림’ 2종 (블루베리치즈, 요고베리, 2500원,130㎖)을 추가로 선보였다.

‘CU 빅 모나카’ 아이스크림’은 동일 가격대 상품에 비해 무려 40% 이상 용량을 늘리고, 아이스크림 층을 두껍게 해 아이스크림 본연의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마카롱 본젤라또 아이스크림’은 쫀득한 마카롱 과자 속에 진한 치즈 (요거트) 맛의 달콤한 아이스크림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들 상품은 디저트 열풍에 따라 출시된 지 불과 한달 만에 아이스크림 전체 순위 1,2,3위를 차지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 여름 성수기에 강세를 보이고 있는 컵 타입의 경우, 지난해 선보인 이래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CU 우유팥빙수'에 이어 카페베네와 함께 개발한 '프리미엄 미니빙수' 4종을 새롭게 추가했다.

김민규 BGF리테일 아이스크림 MD(상품기획자)는 “디저트 열풍이 아이스크림 선호도에도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며 “변화하는 고객의 입맛을 맞춰, 디저트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맛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