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호남대 의상디자인학과, ‘제34회 졸업작품패션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RIFFLE EFFECT’주제, 5월27일 오후7시 문화체육관"
"특성화 사업단 등 예비디자이너 54명 150여벌 출품"


[아시아경제 노해섭 ]올해로 34회째를 맞는 호남대학교 의상디자인학과(학과장 김지연)의 졸업작품 패션쇼가 5월 27일 오후 7시 호남대학교 문화체육관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변화와 창의를 추구해 혁신을 선도한다’라는 의미의 ‘RIFFLE EFFECT’를 테마로 한 이번 패션쇼에는, 54명의 예비 디자이너들이 2015년 SS와 2016년 FW시즌 트랜드에 맞춰 제작한 남성복 19벌을 포함한 150여 의상 작품을 선보인다.

특히 2015년과 2016년 트랜드 소재와 색상경향을 반영해 모던아트 여성복인 ‘M.C collection’, 컨템포러리 키덜트 컨셉의 ‘Only oddinary’, 건축적 의상인 ‘연결고리’, 아방가르드 컨셉의 ‘Think Hole’ 등을 포함한 7개의 서브테마를 선정해 실무적인 디자인으로 풀어낼 계획이다. 또 광주지역 패션업체들의 실무적인 자문을 받아 제작한 31벌의 산학공동협력작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올해 패션쇼에서 예비 디자이너들은 ‘Fashion전문인력양성사업단’의 특성화과정에서 교과과정의 특화된 이론과 실습을 통해 트렌드 칼라와 소재를 활용해 네오프렌, 홀로그램, 우레탄, 가죽, 비닐 등 다양한 신소재들의 믹스 매치를 통해 갈고 닦은 창의적 아이디어 발상법 및 작품제작 기법을 실습해 왔다.
또한 ‘Fashion전문인력양성사업단’의 3Track별 교과과정, Job Director 프로그램, 실무자 특강, 해외 패션박람회 참관, 패션코칭프로그램 등 취업 후 디자인 실무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교과,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작품제작에 직접 참여했기 때문에 특성화 인재의 첫 번째 패션쇼로서 의미가 크다.

이번 졸업작품준비위원회 위원장 오창훈(4년) 씨는 “처음 맡아보는 졸업작품준비위원회라 어려움이 있었지만, 학과장님과 담당교수님께서 많은 도움을 줘 큰 힘이 됐다”며 “대학 4년 동안 배우고 익힌 의상 작품들을 한 자리에서 선보이는 중요한 패션쇼이니만큼 나름의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준비했으니 많은 분들이 행사장을 찾아 자리를 빛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예술대학(학장 이정룡)이 광산캠퍼스로 이전한 이후 새 캠퍼스 실습실에서 제작, 준비된 이번 패션쇼는 의상디자인학과가 지방대학 특성화사업단인 ‘Fashion전문인력양성사업단’으로 선정된 이후 처음으로 개최되어 그 의미가 남다르다.

1981년부터 개최돼 온 의상디자인학과의 졸업작품 패션쇼는 해를 거듭해 가면서 학과 행사를 넘어 호남대학교의 대표적인 행사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호남대 의상디자인학과는 국내 최고의 캐주얼브랜드인 POLHAM을 전개하는 ㈜에이션패션 박재홍 대표이사 등 걸출한 패션 동문들을 많이 배출했다.

김지연 학과장은 “호남대 의상디자인학과는 예비 디자이너들을 4년 동안 아시아 패션 허브를 선도할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실기 및 이론교과의 기초부터 심화까지 전문 직무능력개발위한 전공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다”며 또 “학생들의 취업을 위해 ‘2015 특성화분야 전공동아리 발대식’을 통해 1인 창조기업을 육성하는 프로그램도 구축하는 등 다양한 스펙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