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이와의 나들이가 편해지는 필수품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이와의 나들이가 편해지는 필수품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따사로운 햇빛이 기분 좋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야외 나들이를 떠나는 가족들이 늘고 있다. 가족 나들이 증가에 유아동품 매출도 덩달아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온라인몰 G마켓에 따르면 3월 말부터 4월 말까지 한 달간 나들이와 관련된 아동운동화, 유아신발·잡화 등의 매출이 각각 20%, 17% 가량 늘었다. 석가탄신일이 있는 5월 마지막 황금연휴를 앞두고 이러한 현상은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나들이철을 맞아 인기가 급상승한 품목도 있다. 차량 탑승에 필수적인 카시트부터 유아동 전용 캐리어, 아이의 위생을 위한 물티슈 등 종류도 다양하다.
최근 가장 인기를 끄는 것은 '접이식 웨건'이다. 나들이뿐만 아니라 장을 보거나 가까운 공원 산책 등 편의를 높여준다. 간단한 짐이나 물건을 싣고 다니기에 편하고 어린 아이들이나 반려동물까지도 함께 태울 수 있다는 게 큰 장점. 이미 해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웨건은 최근 나들이객이나 캠핑족들이 늘어나면서 최근 국내 엄마들 사이에서도 빠르게 입소문을 얻고 있다.

배우 송일국 가족이 애용하는 것으로 알려지며 '송국열차'로 불리는 캐리어형 트레일러도 인기다. 성인용 자전거 뒤에 연결해 아이를 태울 수 있는 형태로, 별도 캐리어를 연결하면 여러명의 아이를 태울 수 있다.

카시트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외출용품이다. 이달 도로교통공단이 발표한 교통사고 분석에 따르면 지난 10년간 어린이 교통사고는 5월에 1만5623건으로 가장 높았고 사고 유형 중 측면 사고율이 55%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나들이철 장시간 차량으로 이동하다 보면 크고 작은 사고에 노출될 위험이 높은 만큼 아이를 안전하게 지켜줄 카시트 장착은 필수다.
일회용 젖병도 외출시 유용하다. 아직 수유중인 영유아와 함께 여행을 준비한다면 기본 2~3개 젖병에 분유까지 챙겨야 하는 번거로움이 발생하는데 이럴 때에는 간편한 일회용 젖병이 유용하다.

이밖에 물티슈는 가까운 곳으로의 외출에도 반드시 필요한 물건이다. 아이의 배변 시 처리용 뿐 아니라, 음식을 먹어 흘리거나 넘어져 손이 더러워졌을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