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장성서 1社 1村 자매결연…농촌에 ‘활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2일 장성읍 백계마을과 한국전기안전공사 광주.전남지역본부가 자매결연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전남 장성군

22일 장성읍 백계마을과 한국전기안전공사 광주.전남지역본부가 자매결연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전남 장성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문승용]

22일 장성읍 백계마을-전기안전공사 광주·전남본부 간 자매결연 협약
장성읍 백계마을과 한국전기안전공사 광주전남지역본부가 1사 1촌 자매결연을 맺어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장성읍에 따르면 지난 22일 장성읍 백계1리 마을회관 앞에서 백계마을(이장 차동연)과 한국전기안전공사 광주전남지역본부(본부장 김주철)가 자매결연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전기안전공사 광주전남지역본부는 마을의 전기안전 점검을 비롯한 농촌일손돕기 등을 지원하고 백계마을은 지역에서 생산되는 신선한 친환경농산물을 공사에 저렴하게 공급하는 등 도?농간 상생발전을 위해 서로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이날 협약식과 함께 전기재해예방을 위한 전기안전마을(그린타운) 조성사업 현판식을 가졌으며, 공사 직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마을의 50여세대를 집집마다 방문해 무료로 전기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마을주변에 버려진 각종 오물을 수거하는 등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김주철 본부장은 “백계마을뿐만 아니라 점차적으로 장성읍 내 외진 마을들을 방문하여 전기안전점검을 실시하고 고장이나 정전 시에도 24시간 긴급 출동해 주민 불편을 해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영수 장성읍장은 “이번 자매결연을 통해 전기 사고로 인한 주민 고충이 해결됨은 물론 고령화로 다소 침체된 농촌마을이 다시 활력을 되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공사와 마을의 지속적인 교류가 이어질 수 있도록 읍에서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승용 기자 msynews@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