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기띠 vs 힙시트, 우리 아기에게 맞는 캐리어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기띠, 밀착형으로 신생아 때부터 사용 가능하며 장시간 사용에도 편안함 유지
힙시트, 활동량이 많아 지는 시기에 적절하며 다양한 포지션으로 편리함 추가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최근 너무 많은 베이비 캐리어 출시로 어떤 제품을 구매야 할 지 잘 모르겠어요” 예비 엄마 A씨의 출산 준비 필수 용품인 베이비 캐리어 구매에 대한 고민이다.
최근 아기와의 외출 시 필수용품인 아기띠와 힙시트 출시가 봇물을 이루고 있다. 국내 유아 캐리어 시장은 크게 아기띠와 힙시트 캐리어로 구분된다. 포대기의 개선된 형태로 보다 편하게 안을 수 있는 아기띠와 허리에 엉덩이 시트가 붙어 있어 아이를 얹는 형태의 힙시트 캐리어가 줄지어 출시되고 있는 추세.

아기띠와 힙시트 캐리어는 착용 시기와 더불어 역할이 조금씩 차이가 난다. 때문에 최근에는 보다 편안하고 편리한 육아를 위해 적절한 시기에 맞춰 아기띠와 힙시트 2개를 사용하는 엄마들도 늘고 있다.

그렇다면 과연 어떤 기준으로 베이비 캐리어를 골라야 할까?
◆신생아때부터 사용하려면 아기띠=애착형성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신생아 때부터 사용할 수 있는 캐리어를 원한다면 아기띠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아기띠는 엄마와 아기가 가장 많이 밀착될 수 있는 캐리어로 신생아 때부터 사용가능하며 아기가 엄마의 심장박동 소리를 들을 수 있어 아기와의 애착형성에 큰 도움이 된다. 단, 신생아 때는 신생아 패드가 필수.

또한 엄마가 아기를 장시간 안거나 업을 때도 아기띠가 가장 좋다. 움직이는 10kg의 아이를 장시간 안고 있어도 어깨나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으려면, 반드시 인체공학적인 설계에 의해 아이의 무게를 골고루 분산시키고, 아이와 엄마의 바른 자세를 유지해 줄 수 있는 아기띠를 선택해야 한다.

아기의 활동량이 많아지면서 보다 편리한 육아를 원하는 부모라면 힙시트 캐리어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땀이 많은 아기는 힙시트=5개월 이후 호기심이 왕성해지는 아기들의 손과 발이 자유롭지 못해 아기가 답답해 하거나 땀이 많은 아기들은 야외 활동에 있어 통풍이 원활한 힙시트가 유리한 것.

힙시트 캐리어는 아이의 성장에 따라 상황에 따라 힙시트와 힙시트 캐리어로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며 아기가 걷기 시작할 무렵 빛을 발하는 제품이다. 걷기에 재미 들린 아기들은 걷다가 갑자기 안아달라고 하는 경우가 허다할 터.

이럴 때는 아기띠로 자주 안는 것보다는 힙시트로 안았다 내렸다 하는 것이 편하며, 힙시트 착용 시 잠이 들었을 때나 엄마의 양손이 자유로워야 할 때에는 아기띠 패널을 연결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힙시트 캐리어도 반드시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어 편안함과 동시에 편리함을 줄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국민 아기띠라 불리는 에르고베이비 마케팅 담당자는 “부모와의 밀착성을 강조한 제품인 아기띠와 아기의 활동성이 강조된 힙시트 캐리어 모두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돼 아기와 부모에게 편안함과 편리함을 제공하는 캐리어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