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5월 가정의 달…방통심의위, 음란물 집중 단속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인터넷 음란물 근절 TF 통해 두달 동안 실시

[아시아경제 정종오 기자] 앞으로 두 달 동안 음란물에 대한 집중 단속이 실시된다.

방송통신심의위원회(위원장 박효종)는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5~6월 두 달 동안 '아동 음란물과 영리를 목적으로 유통되는 음란물'에 대해 중점심의를 실시하기로 했다.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원본보기 아이콘
방통심의위는 최근 인터넷을 이용한 성(性)범죄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인터넷 음란물에 대한 환경 개선이 시급하다고 판단했다. 이성적 판단이 미성숙한 아동·청소년들이 SNS 등을 통한 음란물에 무방비로 노출되면서 각종 성범죄의 대상이 되고 음란물 중독과 왜곡된 성 관념을 조장할 우려가 높다고 진단했다.

'인터넷 음란물 근절 TF'의 두 번째 과제로 '아동 음란물과 영리를 목적으로 유통되는 음란물'을 선정, 중점 단속하기로 한 것이다. 중점심의 대상은 ▲아동·청소년의 가슴·성기 등 신체 사진·동영상을 게시하는 정보 ▲아동·청소년과 성행위하는 정보 ▲아동·청소년의 신체 사진을 게시하면서 성매매를 알선·조장하는 정보 ▲웹하드, P2P 등에서 음란물을 대량으로 유포하는 자 ▲대량의 음란물을 유통시키는 웹하드 사이트 등이다.

방통심의위의 한 관계자는 "아동음란물이 성매매 등의 성범죄와 연결되는 심각성 등을 고려해 적발된 아동음란물을 수사기관과 국제기구 등에 전달해 아동·청소년 보호에 앞장 설 것"이라며 "대량의 음란물을 유통시키는 웹하드 사업자 등에 대해서는 유관기관에 전달해 음란물 유통 방지 조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협조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종오 기자 ikoki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