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노후대비 '으뜸' 투자처를 찾아라 '동탄 헤리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풀퍼니시드 시스템으로 1인가구 수요 ‘점령’
▶ 1인가구를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
▶ 녹지와 휴게시설 대규모 오피스텔의 프리미엄


[아시아경제 박승규 기자]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은퇴 후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위한 목적으로서의 관심이 더욱 증가 하고 있기 때문이다. 경기침체와 소비감소 등의 사회 전반적인 불황으로 외식업 등 창업에 대한 투자보다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통계청이 발표한 ‘2014년 가계금융복지조사’를 살펴보면 이 같은 관심의 이유를 짐작할 수 있다. 부동산 투자의사가 있는 가구 중 투자목적에 대한 설문으로 1위는 ‘내 집 마련’(35.9%는)으로 꼽혔으며, 2위로는 ‘노후대책’이라는 응답으로 24.7%의 높은 비율을 보였다. 응답자 중 1/4명은 노후대책으로 부동산 투자를 고려하고 있다는 말이다. 또한, 올 1분기 주택연금 가입자 수도 급격히 증가하고 있어 ‘노후대비’에 대한 높은 필요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부동산 경제 전문가는 “제대로 된 노후설계가 이뤄지지 않으면 장수는 축복이 아니라 재앙이 될 것이다. 경기침체와 불황으로 치킨전문점 등 요식업보다 최근은 오피스텔 등 수익형 투자로 눈을 돌리는 경우가 많다.”며 “그러나 입지와 공실률 등을 꼼꼼히 따져 임대수요가 풍부한 곳에 투자하는 것이 무엇보다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경기 화성 삼성반도체 인근에는 풍부한 임대수요를 갖춘 ‘동탄헤리움’이 분양을 앞두고 있다. 사업지와 700m 인근에 삼성반도체 단지가 있는데 삼성반도체 6만5000여명을 비롯해 삼성DSR타워 2만여명, 동탄 테크노밸리 및 IT단지 6만5000여명, 한림대학병원 약 1000명 등 약 15만명의 근로자가 분포하고 있어 경기 일대 그 어떤 곳보다 높은 임대수요를 자랑한다.
‘동탄 헤리움’의 강점은 이런 높은 임대수요를 충분히 만족하게 할 만한 ‘품질’에 있다 하겠다. 오피스텔 특성상 1인 거주 세대가 대부분을 차지하게 되는데 ‘동탄 헤리움’은 이런 ‘1인 가구’를 위한 다양한 설비와 시스템을 풍성히 갖춰놓고 있기 때문이다.

우선, 실내는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적용해 미적인 요소와 더불어 높은 공간효율성을 뽐내고 있다. 식품을 간편하게 분리 보관할 수 있는 콤비 냉동냉장고, 전력효율이 높은 고성능 드럼 세탁기, 공간과 미관을 고려한 실외기 없는 FCU냉방기, 메이크업 및 독서 등 다용도 활용이 가능한 책상 겸용 화장대 및 서랍식건조대 등이 설치돼 별도의 제품을 구매하지 않아도 충분한 활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특히, 평면을 와이드 평면설계를 적용해 타사 같은 평형 대비 최고 60cm이상 넓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세대 안에 설치된 Wall PAD를 통해 손쉽게 세대의 정보를 확인 및 제어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Wall PAD의 정보창을 통해 간단히 전기, 가스, 수도 등의 각종 계량기정보를 조회 및 연동할 수 있다. PC와 휴대폰으로 조명, 난방 등의 상태를 조회 및 제어할 수 있는 원격 제어 시스템도 도입해 편의성을 더하고 있으며 대기전력 차단시스템, 일괄 소등스위치 적용으로 전력효율을 높였다.

무인 택배보관소, 코인세탁실, 계절창고를 설치해 1인 가구의 편의성을 높이고 있는 것도 특징이다. 체력관리 및 컨디션 유지를 위한 휘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조깅트랙 등 입주자를 위한 운동시설도 조성되며, 20층에는 북카페와 비즈니스룸을 두어 편의성을 더하고 있다.

‘동탄 헤리움’은 지하3층~지상20층, 총 오피스텔 956실 규모로 대단지를 자랑한다. 일대 단지 중 내부 공원 및 휴게 공간은 최대규모로 쾌적함을 더하고 있다. 세대마다 채광에 대한 간섭과 프라이버시 침해가 없도록 설계해 쾌적함과 안락함을 만족하게 하고 있다.

교통편 또한 편리하다. 단지 인근으로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평택화성 고속화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등 고속도로 접근성이 좋고, 1호선 병점역 및 서동탄역, 분당선 망포역 등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하다. 서~평택을 잇는 KTX역과 강남으로 접근성이 좋은 GTX가 개통예정으로 향후 교통환경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주변 삼성 근로자들을 비롯한 실 수요자뿐 아니라, 인근 지역의 퇴근을 앞두신 분들의 문의가 굉장히 높다. 이는 이 일대 지역의 낮은 공실률로 안정적인 수익성이 뒷받침 되었기 때문이다.”라며 “특히, 동탄 헤리움은 와이드평면설계, 대단지 프리미엄, 생활 편의성 등 다양한 장점을 앞세우고 있어 더욱 인기가 높다.”고 전했다.

한편, ‘동탄 헤리움’의 위치는 경기도 화성시 능동 1065-1번지에 있으며 힘찬건설의 새로운 현장으로 더욱 기대감이 높다.

분양문의 : 031-891-6900
동탄 헤리움

동탄 헤리움

AD
원본보기 아이콘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