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음성·문자 공짜 시대…KT, 첫 데이터중심 요금제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KT 데이터 선택 요금제

KT 데이터 선택 요금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음성통화와 문자를 공짜로 주는 시대가 왔다.
KT는 국내 이동통신 업계 최초로 음성 통화와 문자는 무제한으로 제공하고 데이터 이용량에 따라 요금을 선택할 수 있는 '데이터 중심 요금제'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SK텔레콤, LG유플러스도 조만간 유사한 요금제를 선보일 예정이어서 국내 이동통신 요금제가 일대 전환기를 맞을 전망이다.

KT가 이번에 선보인 '데이터 선택 요금제'는 최저 2만원대 요금제에서부터 음성통화와 문자 서비스를 무제한으로 제공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최저 요금인 299요금제에서 499요금제까지는 통신사 관계없이 무선간 통화가 무한으로 제공되며, 549이상의 요금제에는 유무선간 통화가 무한으로 제공된다.

기존 정액 요금제의 경우 음성, 문자, 데이터 사용량을 모두 고려하다 보니 요금제가 복잡했다. 특히 음성통화가 많고 데이터 사용량이 적은 고객들은 높은 정액요금제를 선택하다 보니 데이터가 남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이번에 선보인 데이터 선택 요금제는 음성과 문자가 무한으로 제공되므로 데이터 이용량을 기준으로 요금제를 선택하면 된다. 즉, 음성 통화가 많고 데이터 사용량이 적은 고객은 낮은 요금제, 음성통화와 관계엇이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고객은 높은 요금제를 고르면 되는 것이다. 데이터 선택요금제는 지난해 11월 KT가 선보인 순액 요금 구조로 약정과 위약금이 없다.

599 이상 요금제에서는 599 이상 요금제에서는 유무선 통화뿐 아니라 사실상 데이터도 무제한으로 제공된다. 데이터는 기본 제공량 소진 이후에도 1일 2GB가 속도 제한 없이 제공된다. 2GB 소진 시에도 최대 3~5Mbps의 속도로 데이터를 무한 이용할 수 있다.

499 이상 요금제를 선택하는 고객에게는 87개의 실시간 채널과 8만 여 편의 고화질 주문형비디오(VOD)를 감상할 수 있는 ‘올레tv 모바일(월 5000원)’을 무료로 제공한다. 데이터 선택 요금제 전 구간에서는 모바일인터넷전화(mVoIP)도 사용량 제한없이 전면 허용했다.

KT는 이와 함께 ‘밀당’이라는 새로운 데이터 사용 방식을 선보였다. ‘밀당’은 기존에 데이터 이월하기(‘밀기’)에 더해 다음 달 데이터를 최대 2GB까지 ‘당겨’쓸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올레 패밀리박스'를 통해 가족끼리 데이터 공유는 물론, 매월 인당 데이터 100MB를 추가 제공 받을 수 있다. 올레멤버십 포인트로도 부족한 데이터를 구매할 수 있다.

KT 고객은 '데이터 선택 요금제'의 도입으로 실제 데이터 이용량에 가장 적합한 요금을 선택할 수 있고, 이를 통해 1인당 평균 월 3590원, KT LTE 고객 1천만명 기준 연간 총 4304억원의 실질적인 가계 통신비 절감 효과가 전망된다고 밝혔다.

남규택 KT 마케팅부문장(부사장)은 "이번에 선보인 ‘데이터 선택 요금제’는 2만원대로 음성?문자 무한 사용은 물론, 데이터만 선택해 최적의 요금 설계가 가능하기 때문에 가계 통신비를 대폭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