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1人 가구 급증에 편의점 간편식 매출 '고공행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인가구 증가에 편리한 간편식 매출 급증
GS25, 간단히 즐길 수 있는 간편 계란요리세트, 생선구이 3종 선보여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유통업체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상품 개발과 소싱을 위해 바빠지는 만큼 고객들은 갈수록 편리해지고 있다.
7일 GS리테일 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식사나 간식으로 즐길 수 있는 간편 먹거리의 연도별 매출을 살펴본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2013년 21.2%, 2014년 26.7%, 2015년 4월 현재까지 28.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전통적인 편의점 먹거리인 프레쉬푸드(도시락, 주먹밥, 김밥, 샌드위치) 외에 렌지업 만으로 간편하게 식사나 안주를 해결할 수 있는 냉장 간편식(위대한 시리즈, 즉석조리상품, 냉장식품) 매출 증가율은 최근 3개년 평균 33.6% 증가하며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전년 동기대비 간편식 세부 카테고리 매출 증가율의 경우 냉장조리간식 101.7%, 면류 41.6%, 육가공 안주류 21.2%, 찌개류 18.9% 증가하며 떡볶이, 닭강정 등으로 대표되는 신선조리간식의 매출 증가율이 가장 크게 나타났다. 스파게티로 대표되는 면류와 간편하게 안주나 간식으로 즐길 수 있는 육가공 안주류, 식사 때 간편히 즐길 수 있는 찌개류가 그 뒤를 이었다.
1~2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기존 편의점 대표 먹거리인 프레쉬푸드와 함께 식사나 안주로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간편 먹거리를 편의점에서 구매하는 경우가 많아진 것이다.

GS25는 1~2인 가구가 늘어나고 가까운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먹거리를 구매하는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간편하게 요리를 해 먹을 수 있는 신개념 간편 요리 상품을 선보인다.

간편계란요리세트

간편계란요리세트

AD
원본보기 아이콘

GS25는 8일 전자레인지만 있으면 4분 내에 계란찜을 즐길 수 있는 간편계란찜세트와 생선구이 3종을 출시한다. GS25가 중소 파트너사인 계란 생산 전문 업체 청계원, 이레팜, 세양과 손잡고 출시한 계란찜 세트는 전자레인지용 용기에 친환경 1등급란 2개와 밑간이 돼 있는 육수, 야채 후레이크, 숟가락이 들어 있어, 계란을 깨서 풀고 육수와 후레이크를 잘 섞어 전자레인지에 2분 30초(700W 2분30초, 1000W 2분)만 렌지업 하면 따뜻한 계란찜이 완성되는 신개념 먹거리 상품이다.

고객들은 간편하고 맛있게 계란찜을 만들어 식사 때 반찬으로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식사 대용이나 영양 간식으로 즐기기에 충분하다. 가격은 1500원.

또 GS25는 집에서 간편하고 맛있게 생선구이의 감칠맛을 즐길 수 있는 생선구이 3종도 선보인다. GS25는 중소기업 제주크린푸드와 손잡고 4분(700W 4분, 1000W 3분)간 렌지업만으로 국민생선 고등어, 굴비, 갈치구이를 즐길 수 있는 간편 생선구이를 선보인다.

생선구이 3종은 양념이 발린 원물 생선이 특수발열섬유와 함께 냉동포장돼 있어, 구매 후 집에서 전자레인지에 가열하는 것 만으로 담백하고 감칠맛이 살아있는 양념 생선구이가 완성되는 신개념 구이 상품이다. 가격은 고등어 3300원, 굴비 3600원, 갈치 4500원.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