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대百, 500억 규모 해외 유명시계 콜렉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무역센터점 7일부터 18일까지, 압구정본점 8일부터 18일까지 ‘럭셔리 워치페어’ 동시 진행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 현대백화점 이 500억원 규모의 해외 유명 시계 브랜드 콜렉션을 연다.

현대백화점은 무역센터점(7~18일), 압구정본점(8~18일)에서 열흘간 ‘럭셔리 워치 페어’를 동시에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오데마 피게’, ‘예거 르쿨트르’, ‘피아제’, ‘블랑팡’ 등 총 13개 브랜드가 무역센터점에 ‘바쉐론 콘스탄틴’, ‘브레게’, ‘로저 드뷔’, ‘파네라이’ 등 총 14개 브랜드는 압구정본점에 참여한다.

올해 1월과 3월에 열린 스위스국제고급시계박람회(SIHH), 바젤월드에 출품된 상품 등 총 400여 점을 선보이는 행사로 판매 가격으로 계산하면 약 500억원 규모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최근 중국인 관광객들의 강남 방문이 증가하고 특히, 명품 시계에 관심이 높기 때문에 럭셔리 워치 페어 행사를 노동절 연휴 기간에 연계해 진행하게 됐다”며, “올해 스위스에 출품된 각 브랜드의 신상품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행사인 만큼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한 새로운 관광 콘텐츠로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특히, ‘바쉐론 콘스탄틴’, ‘예거르쿨트르’, ‘파네라이’ 등 13개 브랜드의 약 80여 점은 국내 최초로 일반 고객들에게 소개한다.

주요 상품으로는, 판매가가 약 4억9000만원대로 이번 ‘럭셔리 워치 페어’에 소개되는 시계들 중 가장 고가인 ‘예거 르쿨트르’의 ‘랑데부 투르비옹 하이 주얼리’는 시계 내부와 테두리에 다이아몬드가 총 547개 세팅돼있다. 이 시계 하나에 투입된 다이아몬드만 총 9캐럿에 달한다. 또 6시 방향에는 예거 르쿨트르만의 노하우가 담긴 투르비옹이 담겨 있다. 투르비옹이란 기계식 시계 부품들이 중력 영향을 받아 생기는 시간 오차를 보정하기 위해 개발된 장치로 최고급 시계의 척도로 불리는 부품이다.

‘바쉐론 콘스탄틴’의 ‘하모니 듀얼 타임’은 바쉐론 콘스탄틴 브랜드 탄생 260주년 기념으로 제작된 시계로 전 세계 총 625개 한정 생산됐다. 지난 1월 스위스국제고급시계박람회에 첫 선을 보인 시계로 국내에는 처음 소개되는 상품이다. 이 시계는 동시에 서로 다른 두 곳의 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 ‘듀얼 타임’ 기능을 포함한 자동 기계식 무브먼트(동력장치)가 탑재되었고, 양방향으로 움직이는 크라운(시계 측면에 튀어나온 시간 조정장치) 하나로 모든 기능을 쉽게 조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시계를 둘러싼 케이스는 18K 핑크 골드로 제작돼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가격은 5000만원대.

‘브레게’의 ‘트래디션 인디펜던트 크로노그래프7077 타임피스’는 브레게의 대표 상품 중 하나로 올해 출시 10주년을 맞아 새롭게 재조명해 ‘2015 바젤월드’에 선보인 상품이다. 특히, 크로노그래프(시계에 가해지는 진동으로 태엽이 감기면서 동력을 만드는 장치) 기능을 2개의 트레인이 각각 담당해 시간 오차를 일으키는 부품 간 간섭 현상을 사전에 차단한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9000만원대

이 밖에도 압구정본점은 로저드뷔 ‘오마주 플라잉 투르비옹’, IWC ‘포르투기저 투르비용 미스테르 레트로 그레이드’, 피아제 ‘트레디션 골드 브레이슬릿’ 등을, 무역센터점은 피아제’ 알티플라노 900P 하이주얼리’, 브라이틀링 ‘벤틀리 B05 유니타임’, 블랑팡 ‘르 브라쉬스 미팃리피터 까루셀’ 등을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은 행사 기간 동안 구매 고객 대상으로 금액대별 상품권 및 브랜드별로 사은품 증정 등의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또한, 7월부터 현대백화점 대구점, 목동점, 울산점에서도 같은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정환 현대백화점 수입시계 바이어는 “명품 시계는 예전만 해도 ‘고소득층’과 ‘남성’이 주요 고객층이었다면, 최근에는 ‘여성’, ‘젊은층’까지 확대돼 불황에도 꾸준히 10% 이상 신장을 이어오고 있다”며 “국내 시계 마니아 고객들에게 자사 브랜드 및 상품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수입 시계 업체들도 올해 초 열린 박람회 출품작을 공수해 오는 등 적극적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