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태 엠와이소셜컴퍼니 대표이사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대기업이 주도하는 공유가치창출(CSV) 관점에서의 임팩트 투자가 지속가능한 모델이 될 수 있다는 의견이 나왔다.
김정태 엠와이소셜컴퍼니 대표이사는 22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2015 아시아미래기업포럼'에 참석해 "대기업이 진행하는 CSV와 만나는 부분에서 소셜벤처와의 협력 가능성이 많다"면서 이 같이 말했다.
그는 "이랜드는 160개의 패션브랜드, 24개의 외식브랜드 등을 보유하고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면서 "생활경제와 연결고리가 많은 이랜드가 패션, 의류, 백화점, 아웃렛 등과 연계된 소셜벤처나 사회적기업과 연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임팩트 투자 뿐 아니라 CSV의 관점에서 소셜벤처와 대기업간의 콜라보레이션이 가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이랜드는 현재 다양한 소셜벤처와 콜라보레이션 하는 것을 시작으로 다양한 전개를 기획중"이라면서 "이어 조인트 벤처를 설립하거나 특정 기업의 비즈니스모델을 인수합병(M&A) 하는 방향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를 통해 투자 뿐 아니라 시스템을 함께 만들어 가는 지속가능한 모델을 확립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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