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관악구, 작가들에게 직접 듣는 인문학 강좌 마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5월 6일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 관악구평생학습관에서 4주에 걸쳐 강연 펼쳐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관악구(구청장 유종필)가 책을 통해 인문학 세계를 알아보는 작가와의 만남을 개최한다.

구는 5월6일을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 4주간 관악구평생학습관에서 ‘무의식은 답을 알고 있다’ 석정훈 작가와 ‘미술관옆 인문학’의 박홍순 작가를 초청해 인문학강좌를 연다.
‘걸어서 10분 거리의 도서관’, ‘175교육지원센터’ 등으로 ‘지식복지도시’라는 브랜드를 얻은 구가 지난해부터 펼치고 있는 인문학 대중화 사업의 일환이다.

특히 지난해 월 2회 열던 인문학강좌를 올해부터는 장애인, 새터민, 청소년, 일반주민 등을 대상으로 평생학습기관, 작은도서관 등에서 매주 1회 이상 인문학강좌를 펼치고 있다.

구가 이번에 마련한 ‘책속의 인문학’은 책 속에 박제된 지식이 아니라 삶에 적용할 수 있는 지혜의 인문학 강연으로 진행된다.
관악구청 인문학특강

관악구청 인문학특강

AD
원본보기 아이콘

5월6일과 13일 개최되는 석정훈 작가의 ‘심리와 인문학’은 무의식의 중요성, 행복한 삶을 위한 무의식의 활용법 등을 알아보는 시간이다.
대기업을 근무하다 상담심리학으로 인생경로를 바꾼 작가가 자신의 경험을 통해 인생의 행복과 성공의 열쇠가 무엇인지 들려 줄 예정이다.

또 20일과 27일에 진행되는 박홍순 작가의 ‘미술과 인문학’은 미술과 인문학을 통해 세계를 더욱 풍성한 시각으로 바라보자는 내용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당대 진실과 흔적이 담겨 있는 미술을 통해 자유, 동양과 서양, 이성 등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강의는 매주 수요일 오후 3시30분부터 두 시간 동안 관악구평생학습관(☎ 879-5679)에서 진행되며, 5월4일까지 구청 누리집(www.gwanak.go.kr)을 통해 참가접수를 받는다.

유종필 관악구청장은 “이번에 마련한 강좌는 인문학을 새로운 관점에서 접근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찾아가는 인문학 강좌, 명사초청 등 인문학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이 삶의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