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 '라푸마'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라푸마(Lafuma)는 1930년에 아웃도어의 본고장인 프랑스에서 탄생한 등산 전문 브랜드로 창업자인 빅터(Victor), 알프레드(Alfred), 가브리엘(Gabriel) 라푸마 3형제의 성(姓)을 따라 이름 지어졌다. 현재 유럽·프랑스에서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유럽, 홍콩, 일본 등 전 세계 45개국에 진출해 있다.
한국에서는 LF에서 2005년 1월 라이센스 방식으로 출시했으며, 35~45세를 중심 타깃으로 한다. 아웃도어 활동 시에도 남과 달라 보이고 싶고 패셔너블 해보이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감각적인 아웃도어 브랜드를 지향하며, 브랜드의 상징색인 밝은 오렌지색과 제품에 자주 쓰이는 보라색, 그린색 및 옐로우가 라푸마의 감각적인 컨셉을 대변해준다. 라푸마는 이같은 제품 전략으로 기존 아웃도어 시장의 흐름을 바꿔놓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국내에서는 LF가 라이선스로 출시한지 3개월 만에 국내에서 기획되고 디자인, 생산된 제품을 홍콩 및 아시아 지역으로 역수출하고 있다. 2008년에는 프랑스 본사에도 역수출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기존의 여성용 아웃도어 의류가 남성용보다 사이즈만 작고 색상·디자인은 거의 비슷했던 반면 라푸마는 남성과 여성 제품을 5:5로 구성하는 등 기존 브랜드들에 비해 여성라인이 대폭 강화된 브랜드이다. 세계적으로 인정 받는 기능성 소재인 고어텍스, 쉘러, 말덴, 애슐러 등을 사용한 고기능성 제품과 더불어 팔꿈치나 무릎 등을 곡선으로 처리하는 등 인체공학적 패턴을 사용해서 활동성을 강조한 제품들도 선보이고 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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