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李 총리 사의…與 "민생입법 매진" 野 "검찰 수사 응해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李 총리 사의…與 "민생입법 매진" 野 "검찰 수사 응해야"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민찬 기자] '성완종 리스트' 의혹에 휩싸인 이완구 국무총리가 20일 사의를 표명하자 여당은 정쟁을 멈추고 민생경제 입법에 매진할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야당은 이 총리가 당당히 검찰 수사에 응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영우 새누리당 수석대변인은 21일 "총리의 어려운 결단인 만큼 정치권은 정쟁에서 벗어나 산적해 있는 개혁과 민생경제 입법에 매진해야 한다"고 논평했다. 이어 "특히 공무원연금 개혁 등은 시간적인 여유가 없다"면서 "야당의 초당적이고 적극적인 협력을 당부한다"고 강조했다.
김 수석대변인은 또 "사법당국은 성완종 파문사태에 대해 철저하고 신속한 수사로 국민들의 남아있는 의혹도 씻어주길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권은희 새누리당 대변인도 "안타깝지만 고뇌에 찬 이 총리의 결정을 존중한다"면서 "무엇보다 국정공백이 최소화돼야 하겠고, 박근혜 대통령이 돌아와서 적절한 조치를 하는 게 맞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새누리당은 이번 4·29 재보궐선거에서 지금까지와 같이 지역일꾼, 경제살리기에 매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성수 새정치민주연합 대변인은 "더 이상의 국정혼란을 막게 됐다는 점에서 다행"이라면서도 "이 총리는 이제 당당하게 검찰 수사에 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증거인멸 시도와 같은 의심을 받을만한 행동을 자제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 대변인은 또 "이 총리의 사표는 대통령의 귀국 후 처리될 것으로 보이는 만큼, 당내 논의를 거쳐야겠지만 해임건의안은 낼 필요가 없어진 것 같다"고 말했다.



이민찬 기자 leem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