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혼변호사는 연애중' 믿고 보는 조여정, 사탄의 칼을 든 처키 '완벽변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조여정. 사진=SBS '이혼변호사는 연애중' 방송화면 캡처

조여정. 사진=SBS '이혼변호사는 연애중' 방송화면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혼변호사는 연애중' 믿고 보는 조여정, 사탄의 칼을 든 처키 '완벽변신'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이혼변호사는 연애중' 조여정이 호평을 받으며 안방극장을 사로잡았다.
지난 18일 첫 방송한 SBS 새 주말드라마 '이혼변호사는 연애중'(극본 김아정, 연출 박용순)에서는 이름 석자 만으로 극중 인물들을 몸서리치게 만드는 이혼전문 변호사 고척희 역을 맡은 조여정이 연기 변신을 선보였다.

이날 방송은 이혼전문 법률사무소 축복의 대표 변호사로 첫 등장한 고척희의 삶을 중심으로 빠르게 전개됐다. 그의 첫 인상은 한마디로 지독했다. 고척희는 직원들 사이에서 '월요일은 알아도 일요일은 모르는 사이코' '사회생활만 있고 사생활은 없는 또라이' '이혼이란 사탄의 칼을 치켜든 처키' 등으로 통할 만큼 안하무인의 독재자로 그려졌다.

고척희의 거침없는 행동은 법정에서도 마찬가지였다. 그는 재판에 승소하기 위해 불법 증거 수집도 서슴지 않는 승부욕을 보였으며, 자신의 행동이 반칙인 것을 알면서도 일말의 죄책감조차 느끼지 못하는 지독함으로 시청자들의 혀를 내두르게 만들었다.
하지만 이처럼 피도 눈물도 없는 냉혈녀에게도 의외로 '사람'다운 면모는 존재했다. 고척희는 옷걸이도 빼지 않은 재킷을 입은 채 레스토랑에 가 의도치 않은 몸 개그를 펼치는가 하면, 브로콜리를 뺀 브로콜리 치즈 수프와 크림소스를 뺀 까르보나라를 찾는 등 얼토당토않은 주문으로 가벼운 웃음을 선사했다.

반면 고척희는 오피스텔 전세계약서를 훔쳐 달아나는 친동생 고미희(손세빈 분)와 마주하지만 화를 내기는커녕 되려 눈물을 글썽이며 "밥 먹고 가"라고 애원하기도 하고, 엉망이 된 집을 정리하다 가족사진을 바라보며 내면의 애틋한 가족애를 고스란히 드러냈다. 평소 '처키'를 연상케 하던 고척희와는 상반된 모습으로 극의 재미와 몰입도를 높였다.

이처럼 고척희는 0점짜리 직장상사부터 완벽함과 허당기가 공존하는 변호사, 동생 사랑이 지극한 언니의 모습까지 입체적 인물이었다. 조여정은 이를 단 1회 만에 자신의 캐릭터로 완벽히 구축과 자연스러운 연기를 펼치며 지금껏 여느 로맨틱코미디에서도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캐릭터를 탄생시켰다.

한편 방송 말미에 사무장 면접에 임하는 고척희와 변호사가 된 소정우의 재회를 그리며 두 원수의 불꽃 튀는 전쟁을 예고한 '이혼변호사는 연애중'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