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북한, 비행기 생산 공장 공개…김정은 직접 성능 점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경비행기 공장을 시찰했다고 노동신문이 1일 보도했다.(사진=노동신문 캡쳐)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경비행기 공장을 시찰했다고 노동신문이 1일 보도했다.(사진=노동신문 캡쳐)

AD
원본보기 아이콘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경비행기 공장을 현지시찰했다고 노동신문이 1일 보도했다.(사진=노동신문 캡쳐)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경비행기 공장을 현지시찰했다고 노동신문이 1일 보도했다.(사진=노동신문 캡쳐)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동선 기자]북한이 1일 비행기 생산 공장을 공개하고 자체 제작한 경비행기의 성능까지 과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북한 노동당 기관지인 노동신문은 이날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민간 경비행기를 만드는 군수기계공장인 '전동렬 동무가 사업하는 기계공장'을 시찰했다고 보도했다.
신문은 김 제1위원장이 공장 내부를 둘러보는 모습과 자체 생산했다는 경비행기에 올라타 직접 패널을 조작하며 성능을 점검하는 모습이 담긴 사진을 함께 실었다.

북한이 공식 매체를 통해 비행기를 자체 생산하고 있다고 밝히며 비행기를 생산하는 공장의 모습을 담은 사진까지 공개한 이번이 처음이다.

신문은 "김정은 제1위원장이 오랜 역사를 가진 이 공장에서 군용 비행기뿐만 아니라 여러 기종의 민간용 경비행기들도 마음먹은 대로 만들고 있는데 대해 커다란 만족을 표시했다"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김 제1위원장은 "(경비행기가) 조종하기 편리하고 발동기 소리가 아주 좋다"며 "공장ㆍ기업소 일꾼들, 과학자, 기술자, 노동계급이 창조적 지혜와 열정을 다 바쳐 모든 장비ㆍ장치들이 국산화된 경비행기를 훌륭히 만들어냈다"고 치켜세웠다.

이날 김 제1위원장의 현지시찰에는 황병서 군 총정치국장, 오금철 부총참모장, 리병철 노동당 제1부부장, 조춘룡 제2경제(군수경제)위원장, 홍영칠 당 기계공업부(군수전담) 부부장 등이 수행했다.




김동선 기자 matthew@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