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만 대한항공은 "이번 사업이 우리나라 항공전력 유지에 중요한 국가사업임을 고려해 전력화 시기(on-time)에 맞춰 예산 범위(on-budget) 내에서 사업이 진행돼야 한다"며 "정부 또한 이를 위해 제도적 장치를 갖춰야 한다"고 밝혔다.
특히 "엔진 및 전자장비 등의 핵심품목의 경우, 향후 전력화 이후 운영단계에서도 차세대 성능을 갖는 부품이 탑재되도록 공급자 및 기술협력 파트너 등과 합의가 이뤄져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방위사업청은 KF-X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한국항공우주산업이 선정됐다고 이날 밝혔다. 이 사업은 체계개발에만 8조6691억원(부가가치세 포함)이 투입되고 양산까지 18조원이 소요되는 사업이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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