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시승기]NX200t, 폭발감에 이어지는 렉서스의 정숙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렉서스 최초 다운사이징 터보 가솔린 엔진… 날렵한 외관·묵직한 핸들링 눈길

렉서스 NX200t

렉서스 NX200t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렉서스 최초의 터보모델은 달랐다. 최고출력 238마력, 최대토크 35.7kg·m의 힘으로 60~80km대는 불 같이 달아오른 뒤 120~140km대까지 힘이 이어졌다. 고속 주행에서 엔진 소리는 들리지만 렉서스 특유의 정숙성이 더해진 전달이다.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직분사 엔진을 탑재한 NX200t가 렉서스 다운사이징 라인업에 추가된 순간이다.

배기량을 낮추고 엔진 성능을 높이는 다운사이징 기술은 국산차는 물론 수입차 업계에도 확산되고 있어 NX200t 시장 진입 타이밍은 다소 애매하다는 게 업계의 평가였다.
하지만 경쟁력은 분명했다. 새롭게 개발된 가솔린 터보 엔진과 다이나믹 토크 컨트롤 AWD 시스템은 일반 고속 주행은 물론 저속에서 고속으로 넘어가는 순간에도 발휘됐다. 터보엔진 특유의 폭발적인 가속 후 바로 이어지는 정숙한 엔진음은 운전하는 내내 집중력을 높여 줬다.

가솔린 터보 엔진에 맞게 새롭게 성능이 향상된 6단 자동 변속기는 4륜구동의 장점을 극대화했다. 주행 조건에 따라 앞뒤 바퀴의 토크 배분을 100대 0에서 50대 50 까지 자동으로 제어한다.

에코, 노멀, 스포츠로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어 다양한 드라이빙까지 가능했다. 스포츠 모드로 전환하면 가속페달에 들어가는 힘이 한결 가벼워진다. 일부 모델에는 후진 시 사각지대를 감지하는 후측방경고시스템(RCTA)과 차선변경 시 사각지대 감지장치(BSM)가 적용돼 편하다.
핸들링 역시 묵직하다. 스티어링 소향 각도로부터 운전자가 의도하는 타깃 코너링 라인을 계산하고 차량 움직임에 따라 후륜에 토크를 배분해서다. 민감한 운전자의 경우 반응이 더디다고 느낄 수 있는 부분이다. 하지만 차량이 타깃 라인을 벗어나면 차제 자체의 제어장치와 다이내믹 토크 컨트롤 AWD가 적절히 개입돼 안정적으로 회전이 이뤄지도록 했다.

외관에는 날렵함의 콘셉트를 심었다. 모래시계 형태에 그물망 무늬를 적용한 라디에이터 그릴을 통해 입체감이 전달된다. 양 옆으로 위치한 전조등과 주간등도 날렵한 이미지를 풍기며 양쪽 모서리에 자리 잡았다.

실내 센터페시아에는 전면 그릴의 L자 입체감이 그대로 옮겨졌다. 각종 컨트롤 버튼과 터치패드 타입의 리모트 터치 인터페이스의 위치에서는 세심한 배려까지 엿보인다. 스마트폰과 같이 손가락으로 조작하는 첨단 터치패드식 차세대 리모트 터치 컨트롤러, 케이블 연결 없이 휴대용 기기를 올려놓는 무선 휴대폰 충전시스템, 콘솔박스 뚜껑의 뒷면에 감춘 화장거울 등에는 고객을 배려한 렉서스 고유의 장인정신이 깃들었다.

일반 SUV보다 넓은 실내 공간도 돋보였다. 앞좌석과 뒷좌석 거리가 969mm로 성인 남성이 뒷좌석에 앉아도 불편함을 느낄 수 없다. 다리를 쭉 뻗은 자세도 마찬가지다. 특히 뒷좌석은 파워 폴딩 기능이 적용돼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트렁크는 9.5인치 골프백을 최대 4개까지 수납할 수 있다.

급가속을 비롯해 일반, 스포트 모드를 모두 테스트한 상황에서도 시승간 연비는 복합연비 9.5km/L와 비슷한 수준을 보였다. 이 차의 고속과 도심연비는 각각 8.4km/L, 11.3km/L다. 가격은 Supreme 5480만원, F SPORT 6100만원, Executive 6180만원으로 NX300h와 외관이나 실내가 거의 비슷하다.
렉서스 NX200t 실내

렉서스 NX200t 실내

원본보기 아이콘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