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팀쿡 전 재산 기부, 한화로 따져보니 '엄청난 규모'…동성애자 위한 지원하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팀쿡, 전 재산 기부 결정…한화 8800억원 달해

전 재산 기부를 약속한 팀 쿡. 사진=아시아경제 DB

전 재산 기부를 약속한 팀 쿡. 사진=아시아경제 DB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팀 쿡 애플 CEO가 8억달러(약 8800억원)에 달하는 전 재산을 기부하겠다고 약속했다.
26일(현지시간) 영국 언론 가디언이 쿡이 경제전문매체 포춘과의 인터뷰에서 현재 10살인 조카에 대한 교육 지원을 마친 뒤 재산을 모두 기부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해당 매체는 쿡이 어떤 목적으로 기부할지 언급하지 않았다. 다만 기부를 위해 그저 수표나 끊어주지 않고, 자선에 대한 체계적인 접근방식을 개발하겠다고 설명했다.

포춘은 쿡이 1억2000만달러에 달하는 애플 주식과 제한부 주식(restricted share) 6억6500만달러어치를 보유했다고 추산했다. 제한부 주식은 일정한 조건을 붙여 회사 직원에게 보수로서 지급하는 미등록 주식을 뜻한다.

쿡은 인터뷰에서 자신이 지난해 동성애자임을 밝힌 것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애플 직원 대부분은 내가 동성애자인 것을 알고 있었다"며 "꽤 오래전에 커밍아웃할 결심을 했다" 설명했다.
사생활 공개가 부담스러워 선뜻 커밍아웃하기가 어려웠다면서 "솔직히 말해 그것(커밍아웃)이 다른 이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는 결론에 이르지 못했더라면 커밍아웃을 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밝혔다. 쿡은 지난해 10월 경제주간지 블룸버그 비즈니스위크 기고문을 통해 자신이 동성애자라는 사실을 알렸다.

한편 쿡에 앞서 여러 미국 유명 인사들이 잇달아 재산 기부를 정했다. '투자의 귀재'로 불리는 워런 버핏과 마이크로소프트 공동창업자 빌 게이츠는 2010년 억만장자들에게 최소 50%의 재산을 사회에 환원할 것을 호소하는 이른바 '기부 약속 운동'을 시작했다. 이후 미국 전기자동차업체 테슬라의 일런 머스크 CEO, 마이클 블룸버그 전 뉴욕시장,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 등도 동참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