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밤에 먹어도 탈 없는 식품 6가지…"더부룩함 걱정 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KBS2 뉴스 캡처(위 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련 없음)

사진=KBS2 뉴스 캡처(위 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련 없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포털 사이트 '야후닷컴'이 영양학자들의 의견을 토대로 밤에 먹어도 다음날 속이 더부룩하지 않은 식품 6가지를 소개했다.

밤에 먹어도 탈 없는 식품 첫 번째는 비타민E가 풍부한 아몬드다. 아몬드에는 단백질과 오메가-3 지방산도 많이 들어있다. 하지만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20개 정도만 먹는 것이 좋고 나트륨이 첨가된 것은 피해야 한다.
두 번째는 베리·감귤류다. 당분이 많이 든 과일은 체내 수분을 빼앗아 몸이 붓는 느낌을 들게 한다. 반면 딸기나 라즈베리 종류나 자몽·감귤류는 수분이 많아 포만감을 느끼게 하고,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항산화제와 비타민이 풍부해 밤에 먹기 좋은 간식으로 꼽힌다. 딸기 등은 1컵, 자몽은 반개, 귤은 2개 정도가 적당량이다.

세 번째는 아스파라거스. 소화 계통을 깨끗하게 청소하는 프리바이오틱(생균제)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아스파라거스는 많이 먹어도 체중에는 거의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

네 번째는 닭고기, 생선이다. 닭이나 생선의 기름기가 없는 살코기는 신진대사를 촉진해 잠자는 동안 칼로리를 태우는 데 도움을 준다.
다섯 번째 아보카도 역시 밤에 먹어도 큰 탈이 없다. 건강에 좋은 지방이 들어있어 밤중에 생길 수 있는 식탐을 잠재워 준다. 아보카도의 적정 섭취량은 반 개 정도다.

마지막은 물이다. 잠자리에 들기 전 물 한잔을 마시면 나트륨을 씻어낼 수 있어 좋다. 나트륨이 수분 저류 현상을 초래한다. 탄산이 들어있는 음료는 가스를 증가시킬 수 있으니 피해야 한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