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북한 "천안함은 미국 잠수함과 충돌해 침몰" 음모론 거듭 주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사진은 해당 잠수함과 상관 없음

▲ 사진은 해당 잠수함과 상관 없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동선 기자]북한은 천안함 5주기인 26일에도 "천안함이 북한의 어뢰 공격이 아니라 미국 잠수함과의 충돌해 침몰했다"며 "미국이 백악관의 지령에 따라 서해상에서 침몰된 미군 잠수함을 구출하기 위해 조작한 특대형모략극"이라고 음모론을 거듭 주장했다.

조선중앙통신은 이날 "천안호는 그 어떤 어뢰 공격이나 폭발에 의해서가 아니라 미군 잠수함의 의도적인 충돌에 의해 두 동강이 났다는 것이 세계 여론과 과학자들의 주장"이라고 보도했다.
천안함 사건 직전 한미 독수리 합동군사연습에 참가한 미군 잠수함이 서해에서 침몰했으며 이를 구조하는 과정에서 천안함이 침몰했다는 것이다.

보도는 천안함 사건과 관련해 국내외에서 제기된 온갖 음모론을 총망라해 제시하며 주장을 뒷받침했다.

통신은 천안함 사건 이후 대북 제재 강화, 전시작전통제권 전환 연기 등이 착착 진행됐다며 "미국은 천안호 사건을 통해 남조선을 세계제패전략 실현의 주요 구성 부분으로 더욱 확고히 장악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보도는 "미국이 괴뢰패당을 사촉해 황당무계하고 허황하기 그지없는 '북 어뢰 공격설'을 날조한 것은 우리 공화국에 대한 용납 못할 특대형 범죄"이며 "미국이 우리 공화국을 반대하는 침략전쟁 도발에 더욱 광분하는 것은 추호도 용납될 수 없는 극악한 범죄"라고 강조했다.

북한은 천안함 5주기를 즈음해 연일 천안함 침몰은 북한과 무관하다는 선전 공세를 펼치고 있다.

북한은 지난 24일에도 국방위원회 정책국 대변인 담화를 통해 천안함 사건과 무관하다고 주장하며 남측이 5ㆍ24 조치를 일방적으로 해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통신은 25일에도 "미국은 모략과 날조의 상습범이며 조선반도의 긴장 격화와 전쟁 위험의 주된 화근"이라며 미국으로 화살을 돌리기도 했다. 이날 통신은 "미국은 남조선괴뢰를 부추겨 천안호 사건을 조작한 주범이며, 공정한 진상조사를 가로막은 훼방꾼이고, 북소행설을 날조한 배후조종자이자 천안호 사건을 대조선 침략책동에 악용한 호전광 무리"라고 비난하는 조선인민군 판문전대표부 명의의 고발장을 보도했다.



김동선 기자 matthew@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