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온라인에 부는 한류 쇼핑바람]한국식 화장법 인기에 뷰티제품 대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조휴기 코링코 대표

조휴기 코링코 대표

AD
원본보기 아이콘

뷰티 한류 이끄는 미용 전문 쇼핑몰 '코링코'
메이크업 도구 이어 화장품까지 해외에서 러브콜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한국의 뷰티 제품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한국 드라마나 영화, 가요 등이 인기를 끌면서, 한류 스타처럼 화사하면서도 자연스러운 한국식 화장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덩달아 제품들까지 주목 받기 때문이다.
지난 2009년 오픈한 미용 전문 쇼핑몰 '코링코(www.coringco.com)'는 독자적인 아이디어 미용 제품으로 뷰티 한류를 이끌고 있는 대표적인 사례다. 업계에 큰 반향을 일으킨 핑크색 메이크업 브러시부터 미백크림, 코뽕 등을 출시하며 틈새시장을 공략한 결과, 해외에서 먼저 알고 찾아오는 뷰티 전문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지금의 코링코를 있게 한 효자상품은 조휴기(50) 대표가 직접 개발한 핑크색 메이크업 브러시다. 그는 10여년 전 다니던 대기업을 그만두고 해외 메이크업 브러시를 수입해 유통하던 중 브러시 디자인이 브랜드 별로 크게 차이가 없다는 점에 착안했다. 기존 브러시는 어두운 빛깔의 털이 대부분이었는데,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 수 있는 차별화된 브러시를 직접 만들기로 결심한 것이다. 여성들이 좋아하는 핑크색 털을 도입하자 고객들의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조 대표는 "핑크색을 메이크업 브러시에 적용해보자는 작은 발상이 '코링코'가 세계가 주목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게 만드는 힘이 됐다"며 "여성들의 관점에서 끊임없이 연구하고 품질을 높인 결과"라고 말했다.
코 속에 넣으면 높고 예쁜 코 모양을 만들어주는 '코뽕'도 마찬가지. 조 대표가 직접 금영부터 제작해 만들어낸 상품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허청에 상표등록 및 디자인특허까지 출원 중이다. 이 밖에도 눈밑애교살테이프, 피부자극기 등 코링코에서 판매하는 뷰티케어 상품들은 수술이나 시술 없이도 우수한 미용 효과를 볼 수 있어 사용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화장품 인기상품으로 꼽히는 '스노우샤이닝 미백크림'은 하얗고 깨끗한 피부표현을 도와준다. 자연스럽게 피부 톤을 밝혀주는 효과가 온라인상에서 입소문 나면서 이미 중국으로 10만 개 수출 계약 완료된 상태다.

메이크업 브러시 외에도 코링코는 전체상품 중 80% 이상을 자체적으로 생산한다. 중간 유통단계를 줄여 좋은 품질의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공급할 수 있다는 점이 또 하나의 경쟁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40% 가량 증가했고, 현재 해외 매출이 국내 매출보다 더 많은 비중을 차지할 정도로 해외에서 반응이 좋다.

코링코 메인페이지

코링코 메인페이지

원본보기 아이콘

조 대표는 5년전부터 해외로 수출해왔지만 코링코의 브랜드를 해외 고객들에게 직접 알리고 판매하려면 해외 언어로 번역된 쇼핑몰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지난 2월 카페24(www.cafe24.com)를 통해 일문 쇼핑몰을 열었다. 향후에는 증국에서의 수요 역시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여 중국어로 구축된 쇼핑몰도 준비하고 있다.

그는 "한국상품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자 해외 바이어들이 코링코 제품을 먼저 찾아오는 경우도 있다"며 "전세계 여성들이 코링코를 통해 아름다워질 수 있도록 해외 국가별 소비자들에 대해 더 깊이 연구하고 상품을 개발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