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가전업계, 청춘 사로잡는 영&액티브 마케팅 눈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생활 가전 업계가 기존 타겟이던 주부층을 공략하던 것에서 ‘미래 고객’이라 할 수 있는 대학생 등 20대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활동적이며 SNS 등 인터넷 환경에 익숙한 젊은 세대에 눈높이를 맞춘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가 눈에 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프리미엄 생활가전 전문 기업 리홈쿠첸은 ‘제 1기 대학생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서포터즈 활동은 9개월간 진행되며, SNS 홍보 활동, 팀별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서포터즈에게는 입사 지원 시 가산점 부여 등 여러 혜택이 제공된다. 오는 31일까지 리홈쿠첸 홈페이지, 카페의 지원서를 다운 받아 지원할 수 있다.

가전기업 일렉트로룩스는 디자인공모전 ‘디자인랩 2015’를 개최한다.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주거 환경을 테마로, 일상 생활에 필요한 제품을 디자인하는 것이 과제이다. 내달 8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전 디자인 스케치와 설명을 제출하면 된다.

린나이코리아는 타이머 설정을 통해 자동으로 라면을 완성시켜 주는 ‘라면쿡 레인지’ 출시를 기념해 청춘의 친구라 할 수 있는라면 레시피 공모전 이벤트를 연다.
내달 5일까지 나만의 라면 레시피를 개인 블로그에 등록 후, URL을 요리마니아 게시판에 올리면 된다.공모전 참가자 중 추천을 가장 많이 받은 5등까지 베스트 5를 선발, 라면쿡 레인지를 증정한다.

헬스케어 전문기업 바디프랜드는 전용 서체인 ‘바디프랜드체’ 3종을 공개했다. ‘건강을 디자인하다’라는 브랜드 철학을 담은 활기차면서도 균형 있는 서체로, 상업적 용도 제외 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무료 배포할 예정이다. 활용도가 높아 컴퓨터 작업을 주로 하는 젊은 층에게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