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당정청 "美 대사 피습, 진상 철저 조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미동맹 점검도 함께 진행

당정청 "美 대사 피습, 진상 철저 조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김보경 기자] 당정청이 마크 리퍼트 주한 미국대사 피습사건과 관련해 한미동맹을 점검하고 사건 배후 등을 철저히 진상조사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6일 서울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열린 고위 당정청 회의에서 "용의자의 이력 등을 감안할 때 한미동맹의 심장을 겨눈 끔찍한 사건"이라면서 "당국은 철저한 조사를 통해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는 계기로 삼을 수 있도록 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병기 청와대 비서실장은 "미국대사 테러라는 매우 충격적이고 유감스런 사건이 발생한데 유감으로 생각한다"며 "범인의 배후세력 존재 여부 등을 밝혀 우리 사회의 헌법 가치를 부정하는 세력을 막기 위해 근본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범인의 지금까지 행적과 활동에 대해 앞으로도 철저히 조사해 배후 세력 여부 등에 대한 수사를 통해 진상을 규명하고 온당한 조치를 취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완구 국무총리도 "이번 사건에 대한 철저한 진상 규명과 한미 정부간 상황을 공유해 한미관계에 어떤 영향도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총리는 이어 "외교관과 외교 시설을 포함한 국가중요시설에 대해서도 보안태세를 확고히 하겠다"고 덧붙였다.

참석자들은 이날 열린 고위 당정청 회의가 주요 인선 후 처음 열린 점에 의미부여를 하면서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김 대표는 "고위 당정청 회의는 필요를 느낄 때마다 수시로 열려야 하고 당정청에서 누구라도 필요하다면 모임을 하는 그런 회의가 돼야 한다"며 원활한 소통을 강조했다.

이 실장은 "올해는 정부와 여당 모두에 중차대한 시기로 어느 때보다도 당정청 협력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이를 위해 당정청이 한 몸과 같이 움직이는 협력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총리는 "4대 구조개혁 등 핵심과제와 경제활성화 법안이 4월 임시국회에서 통과될 수 있도록 당정청이 힘을 모아야 한다"고 역설했다.

이날 회의에는 김 대표, 유 원내대표, 이 비서실장, 이 총리 외에 원유철 새누리당 정책위의장, 조윤선 청와대 정무수석, 현정택 정책조정수석, 최경환 경제부총리, 황우여 사회부총리, 추경호 국무조정실장 등이 참석했다.



최일권 기자 igchoi@asiae.co.kr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