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 이름값 90兆…세계 2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英 브랜드파이낸스 발표…1위는 애플·3위 구글·4위 MS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 삼성의 브랜드 가치가 90조원에 육박해 애플에 이어 세계 2위를 차지했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5일 영국 브랜드파이낸스가 발표한 '2015 글로벌 500대 기업 보고서'에 따르면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 대비 4% 증가한 817억1600만 달러로 지난해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1위는 애플로 1283억300만 달러의 브랜드 가치를 보유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폰6의 성공과 함께 전년 대비 236억2300만 달러의 브랜드 가치가 상승한 것이다.

애플과 삼성에 이어 구글은 766억8300만 달러, 마이크로소프트는 670억6000만 달러, 미국 이동통신사 버라이존은 598억4300만 달러를 기록해 각각 3, 4, 5위를 차지했다.
6위는 AT&T로 588억2000만 달러, 아마존은 7위로 561억2400만 달러를 기록했다.

8~10위는 GE가 480억1900만 달러, 차이나모바일이 479억1600만 달러, 월마트가 467억3700만 달러를 기록했다.
브랜드파이낸스 조사 결과 브랜드 가치가 높은 기업 대다수는 IT 및 통신회사로 나타났다. 삼성의 경우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애플은 북미, BMW는 유럽에서 가장 브랜드 가치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 외 국내 기업 중 영국 브랜드파이낸스의 500대 기업에 속한 기업은 현대차(49위), LG(98위), SK(114위), 신한금융그룹(184위), 기아차(261위), KT(289위), KB금융그룹(344위), CJ(351위), 롯데(370위), 한국전력(394위), 한국가스공사(452위), GS(467위) 등이 선정됐다.

브랜드파이낸스는 브랜드경쟁력지표(BSI)와 브랜드 충성도, 브랜드 매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브랜드 가치를 달러로 환산해 500대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다.

한편, 삼성은 유력 브랜드 가치평가 업체인 인터브랜드의 글로벌 100대 기업 브랜드 순위서도 7위를 차지하고 있다. 인터브랜드는 지난 2014년 삼성의 브랜드 가치가 455억 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했다. 지난 2013년 대비 14.8% 상승했다.




명진규 기자 ae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