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블리 어워즈’ 진행, 고객에게 행복한 경험을 제공하는데 기여한 직원 및 파트너사에 포상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유통업계의 고객 참여형 마케팅이 늘고 있다. 소비자들을 직접 참여시켜 공감대 형성을 하고 고객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서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12월 중순부터 올 1월까지 '러블리 라이프 아트 컨테스트' 공모전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슬로건 제정이후 첫 고객 참여 행사로 800여명의 고객이 2000여개의 사진 및 일러스트 작품을 출품하는 등 성황리에 진행됐다. 내ㆍ외부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2월말 30명의 수상자를 선정, 총 2000만원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부상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당선된 30개의 사진과 일러스트는 향후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된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컨테스트의 일러스트 및 사진 수상작을 봄 시즌 고객 우편물과 감사품 디자인에 바로 적용하고, 백화점과 지하철역 등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에서 전시회도 진행하며, 우수작품을 엮은 '러블리 라이프 아트북'도 발간할 예정이다.
조영제 롯데백화점 기획부문장 상무는 "고객과 함께 호흡하기 위하여 고객 참여 공모전, 어워즈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행복한 경험과 풍요로운 삶을 제공해 사랑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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