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선서 산불 발생…겨울철 운영 접은 펜션에서 처음 시작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정선서 산불 발생…겨울철 운영 접은 펜션에서 처음 시작돼”

강원 정선서 산불. 사진=MBC 캡처

강원 정선서 산불. 사진=MBC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기자] 강원 정선의 한 농가 주택에서 시작한 산불이 잡혔다.

산림청은 4일 오전 11시40분쯤 발생한 정선군 여량면 구절리 산불의 큰 불길을 6시간20분여 만인 오후 6시께 진화했다고 밝혔다.

이날 산불 진화에 투입한 산림청 등 진화헬기 17대는 날이 저물어 모두 철수한 채 정선 공설운동장에서 대기 중이다. 헬기는 철수했지만, 산불 진화에 나선 900명의 인력과 소방차량 등은 현장에서 잔불 진화와 뒷불 감시를 하고 있다.
산림청은 큰 불길인 주불 진화로 진화율이 90%에 이른다고 파악했다. 이날 불은 겨울철에 운영하지 않는 펜션에서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불로 농가 주택과 펜션 등 3개 동이 타고 상당 면적의 국유림 등을 태웠다.

불이 나자 산림 당국은 산림청 등 진화헬기 17대와 진화 인력을 대거 투입해 진화에 나섰다. 그러나 초속 10m 이상의 강한 바람이 부는데다 골짜기가 깊어 진화에 어려움을 겪었다.

한편 강원 동해안과 산간 등 12개 시·군에는 강풍주의보가, 동해안 6개 시·군 평지에는 건조주의보가 각각 발효 중이다.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정선서 산불, 빨리 잡혀서 다행이다" "정선서 산불, 완전 진압되길" "정선서 산불, 큰일날 뻔했네" "정선서 산불, 오늘 엄청 추운데" "정선서 산불, 소방관들 고생하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기자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