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LG생활건강 의 메이크업 브랜드 VDL이 세계적인 색채 전문 기업 팬톤과 협업해 아시아 여성에게 가장 적합한 봄 컬러 메이크업 컬렉션을 선보인다.
LG생활건강은 올봄 주목해야 할 트렌드 컬러 및 아시아 여성의 피부 컬러를 고려한 봄 메이크업 'VDL 팬톤 컬렉션' 8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제품을 협업한 팬톤은 1963년 미국 뉴저지에 설립된 세계적인 컬러 컨설팅 기업이다. 50년 이상 축적된 노하우와 영감을 바탕으로 매년 패션 및 뷰티, 건축, 인테리어, 자동차 등 다양한 산업 전반에 컬러 자문을 제공하고 있다.
주력제품인 ‘VDL 엑스퍼트 컬러 아이북 6.4’는 12색의 아이섀도 팔레트로, 아시아 여성의 피부톤을 고려해 VDL과 팬톤이 엄선한 컬러들로 구성됐다. 팬톤이 제안하는 올해의 컬러인 ‘마르살라’ 컬러를 기본으로 한 12색 아이섀도를 하나의 팔레트로 구성해, 클래식하거나 트렌디한 다양한 느낌의 아이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VDL과 팬톤이 함께 개발한 개인별 코스메틱 컬러 매칭 시스템인 ‘컬러 인텔’을 통해 소비자 개개인에 더욱 최적화된 메이크업 컬러 및 제품을 제안한다. 아시아 여성의 피부 컬러나 유행을 고려한 메이크업 컬러를 데이터베이스화하고, 매장을 찾은 고객의 피부를 첨단기기로 측정해 가장 어울리는 립, 아이, 피부 컬러와 제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다. 신사동 가로수길 및 강남역, 홍대, 대학로, 대구 동성로, 신세계 영등포 등 6개 매장에서 제공된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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