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자회사 캠프모바일이 3일 출시한 '워치마스터' 디자인. 개별 디자인에는 아날로그 명품 시계처럼 'KLUKKA', 'Pluto' 등 시계 디자이너의 이름도 함께 담겨있다.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네이버 자회사 캠프모바일이 스마트워치의 초기 화면을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한 '워치 마스터(Watch Master)' 43종을 선보였다. 이달 중 100개 이상의 디자인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워치마스터'는 아날로그 시대의 시계처럼 단아하면서도 실용적인 디자인을 담았다. 스마트워치 역시 OS나 런처 등의 플랫폼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캠프모바일은 웨어러블 디바이스 플랫폼의 한 축으로 '워치마스터'를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워치마스터 개별 디자인에는 아날로그 명품 시계처럼 'KLUKKA', 'Pluto' 등 시계 디자이너의 이름도 함께 담겨있다. 사용자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시계 디자인 그룹 캠프모바일이 인증한 고퀄리티 스마트워치 디자인을 경험할 수 있다. 구글플레이에서 'watchmaster'를 검색하면, 해당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다.
이람 캠프모바일 대표는 "사용자가 제품 디자인을 마음대로 바꿀 수 없는 일반 시계와 달리 스마트워치는 시시각각 바뀌는 사용자의 패션 니즈를 반영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디자인이 중요하다"며 "웨어러블 시장에서 디자인이 점차 중요해지는 만큼, 스마트워치 디자이너 생태계를 육성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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