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저렴해도 대기업!" 20대女, 가장 선호하는 로드숍 화장품 '이니스프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우리나라 20대 여성들은 어떤 로드숍 브랜드를 가장 선호할까. 20대 여성들은 저렴하긴 하지만 대기업이 만든 브랜드숍으로 믿을 만한 품질을 지닌 '이니스프리'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대학생&취업 커뮤니티 스펙업이 만든 대학생미디어 펀미디어는 134만여명 회원들에게 지난달 23일부터 26일까지 ‘20대가 뽑은 최고의 로드숍 화장품’을 주제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그 결과 총 1304표(복수응답가능)의 투표 결과, 아모레퍼시픽 의 이니스프리가 549표로 42.1%의 득표율을 기록하며 최고의 로드샵 화장품 브랜드로 선정됐다. 이어 에이블씨엔씨 의 미샤와 아모레퍼시픽의 에뛰드하우스가 175표(13.42%)로 공동 2위를 차지했다. 이어서 더페이스샵(126표, 9.66%)과 네이처리퍼블릭(102표, 7.82%), 토니모리(93표, 7.13%), 스킨푸드(68표, 5.21%), 잇츠스킨(16표, 1.23%) 순으로 나타났다.

이니스프리 브랜드를 선호한다고 한 응답자들은 "월별 행사가 다양하고, 대부분 천연원료를 사용해 화장품 성분에 신경 쓴다는 것을 강조하는 점 때문에 특히 선호한다"고 답했다. 또 다른 응답자는 "VIP와 VVIP들에게 주는 키트 덕분에 이니스프리만 쓰게 되는 것 같다"며 멤버십 혜택 또한 선호 요인 중 하나로 꼽혔다. 이외에도“비싼 수입화장품이나 백화점 화장품보다 가격이 저렴한 점이 좋다” 등의 의견을 남겼다.

이니스프리를 비롯한 로드샵 화장품이 우리나라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비싼 브랜드에 뒤지지 않는 효과'가 440표(33.59%)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저렴한 가격과 시즌/월별 할인행사가 각각 247표(18.85%)와 245표(18.7%)로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