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영광군, 2015년도 농업직불금 신청하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농관원과 읍면의 합동 집중접수로 농가신청에 도움 "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 ]영광군은 2일부터 각 읍·면사무소 및 농산물품질관리원 영광사무소를 통해 올해 쌀소득등보전직접지불금을 비롯한 밭농업직불금과 친환경농업직불금을 신청 받는다.
신청기간은 쌀 직불금, 밭농업직불금중 고정과 하계작물은 6월15까지이며, 밭하계와 논이모작 직불금과 친환경농업직불금은 3월 31일 까지다.

군은 직불금 종류가 다양해지고 신청자격이 완화됨에 따라 농업인의 혼선이 우려되어 농업인 편의와 효율적인 신청업무 추진을 위하여 농업경영체 등록 등 한 자리에서 일괄 처리할 수 있도록 농산물품질관리원과 공동으로 집중 신청기간을 정해서 추진토록 했다.

집중신청 기간은 영광 3.9~3.27, 백수 3.11~12, 홍농·법성 3.17~3.18, 대마·묘량 3.19~20, 군서·불갑 3.23~24, 군남 3.13~16, 염산 3.9~10 이며 집중 신청장소는 읍면사무소(영광읍은 농산물품질관리원 영광사무소)이다.
쌀직불금은 ha당 평균 100만원으로 인상되고 신청조건도 2년 1ha이상 영농에서 1년 0.1ha이상으로 완화된다.

밭직불금은 밭고정직불금과 밭농업직불금, 논이모작직불금으로 세분화 되면서 밭고정직불금은 지목에 관계없이 2012년~2014년에 밭농업에 이용된 농지로 농지의 형상 및 기능을 갖추면 ha당 25만원이 지급된다.

밭농업직불금은 지목이 밭인 농지에 하계작물인 조, 수수, 옥수수 등 26개 품목을 재배하면 ha당 15만원이 지급되며 또한 논이모작직불금은 쌀고정직불금 대상농지에 맥류나 사료작물을 재배하면 ha당 50만원이 지급된다.

또한, 친환경농업직불금은 친환경농업을 충실히 이행하고 2015년도에 인증을 받거나 연말까지 인증을 유지하면 논 유기 60만원, 무농약 40만원, 밭 유기 120만원, 무농약 100만원을 지급한다.

군 관계자는 "직불금신청시 해당농지가 지급대상이 되는지 확인한 후 반드시 본인이 신청하고 접수시 관련서류를 꼼꼼히 확인하여 농민들이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어야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