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배 국내마케팅실 이사 테스트 드라이브 직전 미디어 간담회 발언…연비·가속성 경쟁력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김상배 현대자동차 국내마케팅실 이사는 4일 서울 워커힐 비스타홀에서 열린 '더뉴 i40 테스트 드라이브' 직전 미디어 간담회에서 더뉴 i40의 올해 판매 목표를 3만9000대로 제시했다.
김 이사는 "유럽 중형차시장 전략차종인 더뉴 i40의 올해 각 시장별 구체 판매 목표대수는 국내 5000대, 유럽 2만9000대, 기타 시장 5000대"라고 언급했다.
더뉴 i40 구매, 잠재 고객에게 제공할 서비스로는 ▲5년, 10만㎞ 보증 서비스 ▲시승센터 연계 대규모 시승 ▲경쟁차종 비교 테스트 등을 꼽았다.
한편 현대차 는 중형차 i40에 새 파워트레인을 장착한 더뉴 i40를 지난달 26일부터 판매했다. 자체 기술로 개발한 7단 더블클러치트랜스미션(DCT)과 유로6를 충족시킨 새 디젤엔진을 장착해 가속성과 연비를 향상시켰다.
연비는 16인치 타이어 기준 ℓ당 16.7㎞로 기존 모델 대비 10.6% 개선됐다. 수동변속기와 자동변속기의 장점을 결합한 DCT로 인해 가속 성능은 4~6% 수준 개선됐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