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검찰, 박태환-병원장 간 대화 녹취파일 확보 "문제 없는 주사라더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박태환

박태환

AD
원본보기 아이콘


검찰, 박태환-병원장 간 대화 녹취파일 확보…"문제 없는 주사라더니"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검찰이 도핑검사에서 양성판정을 받은 박태환 선수(26)가 '네비도(NEBIDO)' 주사를 모르고 투약 받았다는 정황 증거를 확보했다. 이에 따라 검찰은 병원장을 업무상 과실치상 혐의로 불구속 기소하는 쪽으로 방침을 세운 것으로 전해졌다.
4일 서울중앙지검 형사2부(부장검사 이두봉)는 박태환 선수가 지난해 10월 국제수영연맹(FINA)으로부터 '도핑테스트 양성반응' 통보를 받은 뒤 네비도 주사를 놔준 T병원 원장에게 항의하는 내용의 녹취파일을 입수·분석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녹음파일에는 박 선수가 "문제가 없는 주사약이라고 하지 않았느냐"며 강하게 항의하는 내용이 담긴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이 녹음파일의 정황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한 결과 박 선수가 자신이 맞은 주사가 네비도인 사실을 사전에 인지하지 못했고, 관련 설명도 듣지 못한 채 주사를 맞았다는 진술에 신빙성이 있다고 잠정 결론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검찰은 김 원장이 도핑테스트에서 문제가 될 것을 예상하고도 박 선수에게 네비도를 투약한 것은 아니라고 판단하고 상해가 아닌 업무상 과실치상 혐의를 적용할 방침이다.

실제로 박 선수는 김 원장으로부터 2013년 말에도 네비도를 맞았지만 지난해 초 실시된 도핑테스트에서는 양성 판정을 받지 않았다.

다만 검찰은 네비도 주사약 설명서에 "도핑 테스트에 문제가 될 수 있다"고 명시돼 있음에도 박 선수에게 이에 대한 설명을 충분히 하지 않고 주사한 것은 업무상 과실에 해당한다고 보고 있다.

한편 박태환 선수는 지난해 9월 3일 국제수영연맹(FINA)으로부터 도핑 테스트를 받은 후 양성 판정을 받아 논란의 중심에 섰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